세계 최고의 와인 소믈리에 그룹 초청, 아시아나 와인선정회 개최
금번 선정회에는 총 22개의 유수의 국내외 와인업체가 참여하여, 최초 접수한 868종 와인 중, 1차 서류심사를 통과한 284종의 와인들을 대상으로 블라인드 테스트(Blind Tasting : 어떤 와인인지 라벨을 가린 상태에서 와인을 시음하고 평가하는 테스트)를 통한 , 심사에는 2007년 세계 소믈리에 챔피언 경력의 안드레아 라손 (Andreas Larsson,스웨덴)을 비롯한 3명의 최고 와인 전문가가 참여했다.
특히 금번 선정회의 경우, 기존의 파리, 독일등 구대륙에 집중되었던 와인 브랜드의 다양화를 위해서, 최근 좋은 호평을 받고 있는 칠레, 오스트레일리아,아르헨티나등 신대륙 의 와인을 대거 선정 대상에 포함시켰으며, 기내 와인의 경우 기내식과의 조화도 중요한 부분인 만큼, 사전에 심사위원들을 대상으로 현재 서비스되고 있는 기내식에 대한 시식 및 프리젠테이션 과정을 진행하였다.
아시아나는 금번 선정회 결과를 바탕으로 올 10월1일부터 모든 클래스의 와인을 전면 교체하여 서비스 할 예정이다. 현재 아시아나는 기내에서 30종의 와인 (일등 석 : 12종류, 비즈니스석 : 12종류, 트래블클래스: 6종 )을 서비스 하고 있으며, 연간 약35만병의 와인을 기내에서 제공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flyasiana.com
연락처
아시아나항공 홍보팀
02-2669-3836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