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무부, 2010년 법의 날을 맞아 무료 애플리케이션 공급

서울--(뉴스와이어)--법무부는 2010. 4. 25. 제47회 법의 날을 맞아 스마트폰 이용자를 위해 ‘법아! 놀자’무료 애플리케이션을 공급하고 있다.

법에 대한 딱딱한 고정관념을 뛰어넘어 법을 즐기면서 체험하는 신나는 손안의 법 놀이공원!,‘법아! 놀자’에서는 만화, 퀴즈, UCC, 이벤트 등을 통해 법을 보고 느끼고 직접 참여할 수 있다.

‘법아! 놀자’는 기존의 일방적 홍보·마케팅용 앱에서 벗어나 누구나 직접 보고 풀고 참가할 수 있는 참여형 앱 즐기면서 생활법률상식을 키워가는 생활공감형 앱 법을 친구처럼 생각할 수 있도록 재미와 유익함을 제공하는 인포테인먼트(인포메이션 + 엔터테인먼트)형 앱의 특징을 가지고 있다.

‘법아! 놀자’를 통해 이용자들이 자연스럽게 법의 친근함, 소중함을 느끼게 되어 준법문화가 널리 확산되는데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

5월 초 ‘게임을 하면서 어린이 교통사고 안전규범을 습득할 수 있는 스쿨존 지키기 게임’ 기능을 추가하고, 아이폰 이외에도 옴니아폰이나 안드로이드폰 등을 위한 다양한 OS버전의 앱 개발도 추진할 계획이다.

※ 공급 3일 만에 입소문을 통해 무료 애플리케이션 전체 3위, 생활(Life Style)분야 1위 기록 중

법무부 개요
법무부는 법치 질서의 확립과 검찰, 인권 옹호, 교정, 보호관찰, 소년보호, 법령 자문과 해석, 출입국 및 체류외국인관리 등에 관한 정책수립과 운용을 책임지는 정부 부처이다. 조직은 기획조정실, 법무실, 검찰국, 범죄예방정책국, 인권국, 교정본부, 출입국외국인정책본부로 구성되어 있다. 소속기관으로 검찰청, 보호관찰소, 위치추적중앙관제센터, 소년원, 소년분류심사원, 청소년비행예방센터, 치료감호소, 지방교정청, 교도소, 구치소, 출입국관리사무소, 외국인보호소가 있다. 부산고검장, 법무법인 태평양 변호사를 역임한 황교안 장관이 법무부를 이끌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moj.go.kr

연락처

법무부
02-2110-3714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