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2010 수영강변 봄꽃나들이 개최
‘꽃향기 강물에 띄우다’라는 주제로 공원녹지 민관협치 단체인 사단법인 부산그린트러스트와 공동으로 개최하는 이번 행사는 도심 내 공원을 활성화하고 시민들에게 건전한 여가활동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수영강변을 따라 조성된 APEC나루공원에서 천사의 정원, 토피어리 화단 등 28개소 187천 본의 봄꽃을 심어 다양한 주제의 초화장식을 선보이며, 조경(정원) 전시 및 야생화, 다육식물, 초화분 전시·판매 등 전시행사와 함께 접시정원 만들기, 향주머니 만들기, 도자기 체험 등 다양한 체험행사도 함께 진행된다.
또한 자매도시인 일본 후쿠오카 시민 및 공원녹지 관계자가 참여하여 일본교류정원 조성 및 ‘녹색도시 만들기’ 국제워크숍도 추진할 계획이다.
부산시 관계자는 “당초에는 어린이날, 어버이날 기념공연 등을 계획하였으나, 천안함 사고와 관련하여 차분한 분위기 속에서 행사를 추진하게 되었다”고 하면서, “가정의 달인 5월을 맞아 부산시민들이 타지에 가지 않고도 도심속 강과 꽃이 어우러진 봄을 느끼며, 가족간에 소중한 추억을 만들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행사장인 APEC나루공원은 지하철 2호선 센텀시티역에서 도보로 10분 정도에 위치하고, 행사기간 동안 기존 주차장은 비상차량 주차장으로 활용(폐쇄)할 예정이므로 관람을 원하시는 시민들은 반드시 대중교통수단을 이용해 줄 것을 당부하였다.
웹사이트: http://www.busan.go.kr
연락처
부산시 푸른도시과
051-888-368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