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자연생태 체험 등 숲 체험교실 열어

부산--(뉴스와이어)--부산시는 자라나는 어린이와 학생들에게 자연 생태계의 체험을 통해 자연을 사랑하는 마음과 생태계 등 자연환경에 대한 학습적 동기를 부여하고, 환경문제에 대한 올바른 가치관 형성에 기여하기 위해 5월 1일(토)부터 10월 31일(일)까지 6개월간 ‘숲 체험교실’을 개장한다.

숲 체험교실 참가대상은 유치원(6세 이상), 초·중·고등학생 및 가족 등으로 평일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1시까지, 주말은 오전 10시 30분부터 오후 1시 30분까지 개장(매주 월요일은 휴관)하고, 교육내용은 자연환경에 대한 이해와 자연생태체험 관찰 등이며, 무료입장으로 신청은 단체접수를 우선으로 한다.

주요내용은 △자연 생태계의 전반적인 이해, 식물의 구분 및 관찰 활동 △나무 물오르는 소리듣기, 나뭇잎을 이용하여 천에 물들이기 △눈 가리고 숲속 길 걷기, 자연의 소리 오감으로 느끼기, 숲속의 골든벨 등 유치원생, 초·중학생의 수준에 맞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편성하여 운영할 예정이다.

숲 체험교실 참가신청을 지난 3월말에 마감한 결과 신청자수가 지난해 보다 30% 늘어난 1만7천여 명에 이르고, 계속해서 참가문의가 이어짐에 따라, 부산시는 숲 체험교실에 연 3만여 명까지 참여할 수 있도록 확대운영 계획을 수립하여, 6월중 재 모집을 계획 중이라고 밝혔다.

추가 참여희망자는 6월말 부산시청 홈페이지(http://www.busan.go.kr) 공지사항을 참고하여 신청하면 되고, 자세한 사항은 부산시청 환경정책과(☏888-3594)로 문의하면 된다.

웹사이트: http://www.busan.go.kr

연락처

부산시 환경정책과
051-888-3594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