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하나 Living Trust’ 상품 출시

서울--(뉴스와이어)--하나은행(은행장 김정태 www.hanabank.com)은 유언대용 및 수익자 연속이 가능한 ‘하나 Living Trust’를 금융권 최초로 출시한다고 29일 밝혔다.

‘하나 Living Trust’는 고객이 생전 및 사후에 신탁재산의 수익권을 취득할 수 있는 수익자를 지정함으로써 신탁계약에 의하여 상속플랜을 달성할 수 있는 금융권 최초의 신탁상품이다. 유언서 없이도 금전, 증권, 부동산을 포함한 고객자산의 전체적인 관리가 가능하고 고객이 생전에 지정한 방식으로 고객의 사후에도 상속인 등의 수익자를 위하여 종합적인 자산관리를 유지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고객의 상속문제에 대해 신탁제도를 통해 투명성을 확보하였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으며 선진국과 같이 세금 혜택만 주어진다면 국내의 건전한 상속문화 형성에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하나은행은 고품격 서비스를 제공하고 효과적인 상속플랜을 실현하기 위해 법무법인 한울, 세무법인 진명 및 강북삼성병원 등과 업무협약을 28일 체결하였다.

하나은행 관계자는 “그 동안 고객을 상담하면서 상속문제, 기부를 포함한 사회 환원 요구, 사회적 약자를 위한 재산관리 및 보호 서비스 등 필요성을 절감하였는데, 이번에 이러한 고객이 원하는 상속플랜을 1차적으로 실현해줄 수 있는 상품이 출시되었다”고 밝혔다.

하나은행 개요
KEB하나은행은 1971년 6월 한국투자금융으로 설립된 이후 최초의 민간금융기관에서 국내 3대 은행으로 발전하였다. KEB하나은행은 폭넓은 기반의 고객에게 장기적 관점에서의 만족을 제공하고, 지속적인 소통과 일관된 경영활동으로 견고한 신뢰관계를 만들어 갈 것이다.

웹사이트: http://www.hanabank.com

연락처

하나은행 신탁부
차장 배정식, 차장 이영배, 대리 부경윤, 대리 안도영
3788-5319 / 5318 / 5289 / 52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