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어촌청소년 장학생 선발 신청 하세요”

2010-04-29 11:23
서울--(뉴스와이어)--농어촌청소년육성재단(이사장 박청수)은 2010년도 농어촌청소년 신규 대학장학생 선발을 위한 신청자 접수를 오는 5월 20일까지 시도 교육청을 통해 받는다.

지원 자격은 현재 재단 장학생 결원 지역인 전국 13개 시·군 중에서 친권자와 함께 3년 이상 읍·면 지역에 거주하고, 읍·면 지역 소재 고등학교 3학년에 재학중인 학생이다.

신청자가 학교장 추천서 등 구비서류를 관할 시도 교육청 중등교육과에 5월 20일까지 접수하면, 교육청은 심사 후 재단에 추천하며 재단에서 종합심사 및 최종 선발하게 된다. 선발기준은 생활정도, 학업성적, 인성 등을 고루 평가하며 올해 신규로 선발된 장학생은 2011학년도에 대학 진학할 경우 졸업할 때까지 등록금 전액을 지원 받아 학비 걱정 없이 학업에 전념할 수 있게 된다.

농어촌청소년육성재단의 손주찬 사업부장은 “재단 장학제도의 가장 큰 특징은 액수에 상관 없이 등록금 전액을 전학년 동안 지원하는 것과 고등학교 재학생을 대상으로 선발하기 때문에 우수한 학생이 학비 걱정으로 조기에 학업을 포기하는 일이 없도록 하는 것“이라고 밝혔다.

농어촌청소년육성재단은 1994년부터 농어촌 청소년을 대상으로 복지증진 및 유능한 인재 양성을 위해 장학생을 선발하여 지원해 오고 있다. 선발지역 등 자세한 내용은 재단 홈페이지 www.fry.or.kr를 참조하거나 재단 사무국 장학담당(02-6259-1234~5)으로 문의하면 된다.

농어촌청소년육성재단 개요
농어촌청소년육성재단은 농어촌 청소년의 역량 강화를 지원함으로써 미래 사회의 주역이 될 인재 양성 및 복지증진에 이바지하고자 1994년 문화체육부 청소년육성기금과 한국마사회의 특별적립금을 출연해 설립됐다. 성장하는 지역이 다르더라도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동등한 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복지·교육·문화 격차 감소와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의 성장과 발전을 위해 장학사업, 청소년활동 프로그램 개발 및 보급, 영농청소년 해외연수 등 다양한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fry.or.kr

연락처

농어촌청소년육성재단
홍보담당 김진완
02-6259-1237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