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속의 양성평등’주제로 세미나 열려
- 디자인과 예술분야에 나타나는 양성평등의식 조망
‘디자인속의 성평등’을 주제로 한 이번 세미나는 디자인 및 예술분야에서의 양성평등의 현황을 조망하고, 성(性)인지적 관점을 접목하는 새로운 시도로서, 산업미술분야 교수 등 종사자 대상으로 양성평등의식 함양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국내 최대의 미술가협회인 (사)대한산업미술가협회와 공동주최하는 이번 행사에서는 6월초 협회 소속 정기회원전과 아울러, ‘양성평등 디자인 특별공모전’을 진흥원이 후원하는 협약 체결을 함께 할 계획이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성인지감수성과 양성평등’에 관련하여 진흥원 강남식 교수의 초청강연과, 성균관대 교수겸 평론가인 이기만 교수의 강연이 있을 계획이다.
현재 ‘양성평등 공공캠페인 특별공모전’은 대학생, 일반인 대상으로 ‘함께하는 양성평등, 아이들이 행복한 세상’, ‘성희롱·성폭력·가정폭력 없는 세상 만들기’를 주제로 5월 30일 하루 동안 관련 작품을 접수받는다. 자세한 사항은 진흥원 홈페이지 http://www.kigepe.or.kr 공지사항 참조하면 된다.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개요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은 양성평등기본법 제46조에 설립 근거를 두고 있으며, 양성평등 교육과 진흥의 국가적 책무를 수행하기 위해 2003년 설립된 여성가족부 산하 공공기관이다. '일상 속 성평등'을 위한 공무원 교육 및 일반 국민을 대상으로 하는 전문강사 양성, 그리고 대국민 의식 문화 확산 사업에 힘쓰고 있다. 또한 국내외 유관기관과의 지속적이고 다양한 교류를 통해 양성평등 교육의 허브 기관으로서 자리매김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igepe.or.kr
연락처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성평등사업부 위정수
02-3156-6134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