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 ‘제3회 유아마라톤 대회’ 개최

대구--(뉴스와이어)--경상북도(김관용 도지사)에서는 4월 30일(금) 오전9시30분 구미 동락공원에서 결연아동 후원 활성화를 위해 경북도 주관, 어린이재단 경북지역본부 주최로 후원자·아동 만남의 날 행사인 ‘친구야 같이 먹자~ 제3회 유아마라톤 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결연아동 후원 활성화를 위해 후원자·아동 1:1 만남의 형식을 벗어나 지역내 시민들이 참여하는 나눔 문화의 장을 형성코자 많은 사람들이 참여할 수 있는 유아마라톤 대회로 열리게 된다.

개회선언과 함께 구미, 김천, 칠곡 지역의 어린이집에 다니는 5~7세 어린이 3,000여명이 동락공원 전자신종 앞 광장 내 마련된 1km코스를 완주하게 된다.

불우아동 결연사업은 후원자의 관심과 참여가 가장 중요한 것으로, 이날 행사를 통해 빈곤 아동에 대한 경제적, 정서적 후원을 체계화 하고 기존 후원자들에게는 보람과 기쁨을 전해주며 신규 후원기업 및 후원자 발굴을 통해 기부문화를 확산코자 한다.

한편 행사에서는 어린이들이 한달 전부터 어려운 친구를 돕기 위해 정성껏 모은 “사랑의 저금통” 전달식을 갖고, 모여진 기금은 결식아동 지원에 쓰일 예정이다.

경상북도청 개요
경상북도청은 272만 도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06년 7월부터 시민의 선거를 통해 당선된 김관용 도시자가 도정을 이끌고 있다. 도청이전 신도시 명품화 프로젝트, 한반도 역사·문화산업 네트워크 구축, 동해안 원자력 클러스터 조성, FTA대응 농어업 경쟁력 강화, 백두대간·낙동정맥 힐링벨트 조성, IT 융복합 신산업벨트 조성, 초광역 SOC 도로·철도망 구축, 동해안 첨단과학 그린에너지 거점 조성, UN과 함께하는 새마을운동 세계화, 민족의 섬 울릉도·독도를 2014년 10대 전략 프로젝트로 삼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gyeongbuk.go.kr

연락처

경상북도청 공보관실 장영호
담당자 임현주
053-950-3952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