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 섬지역 의료·생활 순회봉사 시작
전남도는 이날 자라도 봉사활동을 시작으로 7월까지 7차례에 걸쳐 지역경제 침체와 지리적 여건 등으로 그동안 의료혜택과 생활편익을 제대로 받지 못하는 섬 주민들을 대상으로 도서순회 봉사활동을 펼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에 참여하는 봉사단은 7개 민간기관·단체 32명으로 구성됐으며 동신대한방병원, 한국전력공사, 한국가스안전공사, 삼성전자, LG전자, 광주Y미용학원, 필스튜디오 등이다.
그동안 다년간 풍부한 경험과 헌신적 봉사정신을 바탕으로 양·한방진료 및 가전제품수리, 이·미용, 전기·가스 점검수리, 장수사진 촬영 등 주민들의 실생활서비스 제공에 적극 나설 계획이다.
특히 이번 봉사활동은 병원선과 동신대한방병원 의료진이 관절염 등 만성퇴행성질환으로 고통받고 있는 도서주민에게 침, 뜸, 투약 등 폭넓은 한방의료서비스 강화로 살맛나는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도움을 주기로 했다.
도서별 봉사활동 일정은 3~4일 신안 자라도·장병도, 17~18일 영광 송이도·안마도, 5월 31~6월 1일 진도 서거차도·옥도, 6월 10~11일 완도 구도·사후도, 6월 21~22일 고흥 연홍도·상하화도, 6월 30일 보성 장도, 7월 6~7일 여수 적금도·안도 등이다.
이해구 전남도 보건한방과장은 “도서순회 봉사활동은 어려운 여건에서 생활하는 도서주민들의 고충 해소를 위해 시작한 것”이라며 “보다 알차고 주민 실생활에 편의 제공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찾아가는 행정서비스 모델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전라남도청 개요
전라남도청은 200만 도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이낙연 도시자가 도정을 이끌고 있다. 전남도는 동북아 물류·관광·미래산업 선도지역을 만들어 가겠다는 비전을 삼고있다.
웹사이트: http://www.jeonnam.go.kr
연락처
전라남도 보건한방과
061-286-606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