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동부 충주지청, 5월2일 ‘Work In 아리랑 Job Festival’개최

서울--(뉴스와이어)--노동부 충주지청은 지난해 구축한 다문화가족 고용지원사업( 일과 희망의 징검다리 Work In 아리랑)인프라를 기반으로 다문화가족과 함께하는 축제 한마당 Job Festival」을 개최한다.

동 행사는 결혼이민자(배우자 포함)에게 더 많은 일자리 더 좋은 일자리 제공, 직업체험, 무료진료, 문화공연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다문화가정의 생활안정과 함께 사회통합에 기여하는 동기를 부여하는 한편, 인력난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에게는 결혼이민자들의 다양한 잠재능력을 활용하여 국가 경제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하였으며 우리문화와 외국문화가 어우러져 함께하는 사회를 이룬다는 뜻에서 “Work In 아리랑 Job Festival”로 행사명을 정하였다.

이번 행사는 노동부 충주지청이 주관하고 충주시청 등 지자체, 다문화가족지원단체, 의료기관, 노사단체, 자원봉사단체, 직업훈련기관 등이 지원(협력)하며 행사 주요내용은 채용관, 의료서비스관, 직업체험관, 홍보관, 공연관 등 5개 섹션으로 구분하여 다채롭게 펼쳐진다.

노동부 충주지청(지청장 조철호)은 “다문화가족이 일자리를 통하여 더 행복해 질수 있기를 소망하며, 진정한 사회통합의 계기가 되기를 간절히 바라는 마음에서 이번 행사를 개최하게 되었다”며 “이번 행사가 1회성 행사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다문화가족에 대한 사회적 인식을 높여 지역인적자원을 활용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약 70여명의 직원 및 자원봉사자가 투입되어 안전사고 대비 및 다문화가족 구직자가 원활한 취업활동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참가를 원하는 구인기업이나 다문화가족은 노동부 충주고용지원센터(☎043-850-4036)로 문의하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고용노동부 개요
고용노동부는 고용정책의 총괄, 고용보험, 직업능력개발훈련, 고용평등과 일 가정의 양립 지원, 근로 조건의 기준, 근로자 복지후생, 노사관계의 조정, 노사협력의 증진, 산업안전보건, 산업재해보상보험 등을 관장하는 정부 부처다. 조직은 장관과 차관 아래에 기획조정실, 고용정책실, 통합고용정책국, 노동정책실, 직업능력정책국, 산재예방보상정책국, 공무직기획이 있다. 소속 기관으로는 6개 지방고용노동청, 40개 지청이 있다.

웹사이트: http://www.moel.go.kr

연락처

노동부 충주지청
충주종합고용지원센터
043-850-4036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