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대학생 공명선거 자원봉사 활동 전개
제17회 자원봉사대축제 기간(4.22~5.2)중에 펼쳐지는 이번 캠페인은 선거에 대한 상식과 지방선거와 관련된 정보를 시민들에게 홍보하기 위해 부산광역시선거관리위원회와 협력하여 추진하며, ‘선거의 달인 퀴즈대회’와 서면지역 일대를 중심으로 하는 ‘홍보캠페인’으로 전개한다.
먼저 선거의 달인 퀴즈대회는 5월 1일(토) 오후 2시부터 3시까지 서면 롯데백화점 옆 샤롯데 광장에서 150여명의 대학생 자원봉사자와 시민들이 참여하는 가운데 전문사회자와 선거캐릭터 ‘공명이’의 진행보조로 OX퀴즈 및 골든벨 퀴즈로 진행하며, 최후의 8인을 선정하여 시상한다.
퀴즈대회에 이어 오후 3시부터 5시까지 롯데백화점 주변 및 서면 일대에서 150여명의 대학생 자원봉사자가 8개 팀으로 나눠 8개 지역으로 이동하면서 현수막, 피켓, 물티슈 등 홍보용품을 활용한 캠페인을 전개할 계획이다.
부산시 관계자에 따르면 “제17회 자원봉사대축제와 제5회 전국동시지방선거를 맞아 우리사회의 희망인 대학생들의 영역구분 없는 왕성한 자원봉사 활동과 시민참여 분위기 조성을 위한 다양한 홍보활동을 통해, 참여와 나눔의 자원봉사 문화가 범사회적으로 확산될 것으로 기대하면서, 시에서도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계획이므로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웹사이트: http://www.busan.go.kr
연락처
부산시 자치행정담당관실
051-888-69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