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5회 2010 청주공예문화상품대전 포스터·심벌 제작

청주--(뉴스와이어)--‘한국의 미, 공예의 미’를 주제로 열리는 제5회 2010 청주공예문화상품대전의 포스터와 심벌을 제작 하였다.

청주공예문화상품대전의 포스터와 심벌은 지난 3월 22일부터 4월 11일까지 21일간의 공모기간을 거쳐 4월 15일 (주)어울림의 디자인이 선정 되었다.

이번 포스터와 심벌은 한국의 문화적 가치와 공예의 다양성을 표현하고, 상품대전 홍보의 극대화에 초점을 두었으며, (주)어울림은 역대 행사의 주요 수상작과 심벌을 응용한 포스터와 오방색의 화려하고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는 심벌로 만들어졌다.

특히, 심벌은 한국의 문화상징 중 하나인 조각보와 공예의 다양한 작품들, 또 공예창작을 위해 필요한 도구들을 표현한 것으로, 공예로 표현될 수 있는 다양한 작품을 상징적으로 표현하여 공예품을 만들기 위해 필요한 도구 이미지를 연상시키고 있다.

한국의 조각보는 여인의 한땀 한땀 정성과 사랑으로 빚어진 것이며, 섬세함과 기예(氣藝)라는 한국인만의 DNA가 담겨 있다고 할 수 있어 한국공예를 표현함에 있어 빼놓을 수 없는 장르이다.

한편, 청주시는 한국공예문화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공예문화상품을 개발과 우수작가 발굴을 위해 2002년도부터 금년까지 짝수년도에 격년제로 4회의 공예문화상품대전을 개최해 왔다.

시 관계자는 “제5회 2010 청주공예문화상품대전은 오는 9월 10일부터 9월 13일까지 4일간 작품을 접수하고, 전문가의 심사를 거쳐 10월 12일부터 11월 14일까지 34일간 첨단문화산업단지내 컨벤션홀에서 우수작품에 대한 전시를 하게 된다”고 말했다.

청주시청 개요
청주시는 올해를‘녹색수도 청주’실현을 위한 기반을 탄탄하게 다지는 해로 삼아, 시민 모두가 행복한 보편적 복지의 확대, 안정적 일자리와 신성장·녹색산업의 육성, 천년고도 교육도시 청주의 정체성 확보, 맑은 공기 깨끗한 물 최적의 녹색환경 조성, 편리한 대중교통 체계구축과 균형발전 도모 그리고 300만 그린광역권의 중심지 청주 건설에 전력을 기울이겠습니다. 청주시는 2010년 지방선거에서 당선된 한범덕 시장이 이끌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jcity.net

연락처

청주시청 기업지원과 첨단산업담당
043-200-2321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