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 어린이날 큰 잔치

서울--(뉴스와이어)--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관장 이숙현)은 2010년 5월 5일 어린이날을 맞이하여 재미있고 유익한 10여 종의 독서·문화 프로그램으로 ‘2010년 어린이날 도서관 큰 잔치’를 연다.

이 잔치에서 한국어로 듣는 ‘동화구연’, 영어로 듣는 ‘초등영어 스토리타임’, 동화 속 주인공이 되어보는‘체험형 동화구연’등 다양한 형태의 동화구연을 어린이들이 직접 체험할 수 있으며, 가족끼리는 오붓하게 만화영화를 감상할 수 있다.

또한, ‘동화책 속 주인공 만들기’,‘읽고, 그리고, 맞추고’와 같은 독서 체험활동과 오색솜사탕, 페이스페인팅과 같이 온 가족이 참가하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마련하여 어린이들로 하여금 꿈과 상상의 나래를 마음껏 펼치게 한다.

어린이독도체험관에서는‘독도지킴이·사랑이’를 초청,‘독도퀴즈 및 노래부르기’컨테스트를 실시하여 푸짐한 상품을 주고, ‘독도사랑 강의’를 통해서 어린이들에게 국토의 소중함과 나라 사랑하는 마음을 심어주게 된다.

특히 이 날 행사에는 유인촌 문화체육관광부장관이 동화구연 스토리텔러로 참가하여어린이들에게 그림동화책을 읽어주고, 독도체험관에서 열리는 ‘독도사랑 한마당’에도 참석하여 어린이들과 함께 어울리는 시간을 갖는다.

한편, 국악체험 이야기 콘서트‘시리동동 거미동동’은 그림책을 무대로 노래와 율동을 체험해 보며, 어린이와 학부모가 함께 즐길 수 있는 공연이다.

‘동화구연’,‘초등영어 스토리타임’,‘시리동동 거미동동’,‘독서 체험활동’,‘독도사랑 한마당’에 참가하고자 하면 도서관 홈페이지(www.nlcy.go.kr)를 통하여 사전 신청을 하고, ‘체험형 동화구연’등 그 밖의 행사는 현장에서 선착순으로 참가할 수 있다.

문화체육관광부 개요
문화체육관광부는 문화, 예술, 체육, 관광, 종교, 미디어, 국정홍보 업무를 담당하는 정부 부처이다. 2008년 문화관광부와 국정홍보처, 정보통신부의 디지털콘텐츠 기능을 통합해 문화체육관광부로 개편했다. 1차관이 기획조정실, 종무실, 문화콘텐츠산업실, 문화정책국, 예술국, 관광국, 도서관박물관정책기획단을 관할하며, 2차관이 국민소통실, 체육국, 미디어정책국, 아시아문화중심추진단을 맡고 있다. 소속기관으로 문화재청, 대한민국예술원, 한국예술종합학교, 국립중앙박물관, 국립국어원, 국립중앙도서관, 국립극장, 국립현대미술관, 국립국악원, 국립민속박물관, 한국영상자료원, 해외문화홍보원, 한국정책방송(KTV) 등을 두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mcst.go.kr

연락처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 정보서비스과
조재학
02-3413-4832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