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5.1~9 ‘2010 한강 나비·유채꽃 체험’ 행사 개최
서울시(한강사업본부)는 5월의 따스한 바람을 안고 찾아온 반포한강공원 서래섬 인근에서 ‘유채꽃밭’ 노란 꽃물결을 배경으로 5.01(토)~09(일) 9일 동안‘2010 한강 나비·유채꽃 체험’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한강 나비유채꽃 체험’은 2004년에 시작돼 올해 7돌을 맞이했으며, 이번 행사는 사회적 분위기를 감안하여 차분하고 검소하게 추진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이벤트성 행사를 자제하고 유채꽃밭 사이에 난 길을 따라 3명의 유명 회화작가들의 작품으로 ‘스토리가 있는 설치미술 포토존’을 전시·운영한다.
행사기간동안 ▲꽃·나비 요정의 입체 부조가 전시된 ‘설레어 봄 길’, ▲아기 도깨비가 봄을 반기는 ‘까르르 유채꽃 길’, ▲풍선아트로 수놓아진 ‘사랑의 향기 길’, ▲한강과 머리에서 꽃이 핀 말이 신비롭게 어우러진 ‘수줍은 꽃바람 길’ 등 4개의 유채꽃 테마길이 꾸며진다.
또한, 한강을 소재로 하는 ‘사진공모전’과 ‘그림동화대회’를 개최해 가까이 있어서 느끼지 못했던 한강의 소중함을 되새길 수 있는 의미 있는 행사를 진행한다.
‘서래섬의 아름다운 발견’이라는 주제로 열리는 서래섬 사진공모전은 서래섬의 일대 풍경 사진을 공모하는 행사로, 시민 모두가 한강의 아름다움을 공감하고 함께 즐기기 위해 기획되었으며 희망하는 시민 누구나 출품할 수 있다.
한강 또는 서래섬 유채꽃밭을 배경으로 하는 동화공모전 그림동화대회는 ‘신비의 섬, 서래섬 이야기’라는 주제로 초·중고생 및 일반부로 나눠 진행되고, 200자 원고지 10장 내외의 작품과 함께 8절 도화지 그림을 현장에서 제출·접수해야 한다.
‘서래섬 사진공모전’ 작품은 5.01(토)~09(일)일까지 9일 동안 행사 홈페이지에서 접수 가능하며, ‘서래섬 그림동화대회’는 5.8일(토)~9일(일)까지 이틀간 반포한강공원 서래섬 일대 행사장 운영본부에서 접수받는다.(오후 12시~18시 까지)
그 밖에 시민들의 즐거운 봄나들이 발걸음을 더욱 가볍게 할 ‘나비야 훨훨 날자(나비방사)’와 ‘스마일 샷(현장사진촬영)’ 프로그램도 열린다.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캐릭터 인형들과 함께 나비를 날리고, 사진을 찍는 등 서래섬을 찾는 모든 시민들에게 잊지 못할 추억을 선사할 예정이다.
1980년대 조성된 한강 ‘서래섬’은 봄에는 화려한 유채꽃으로, 가을에는 소박하면서도 운치 있는 메밀꽃으로 계절마다 각기 다른 매력을 발산해 한강공원의 대표적인 명소 중 하나로 손꼽힌다.
특히 서래섬이 위치한 ‘반포한강공원’은 달빛광장·물방울놀이터·인라인 허브·농구장·초생마루·피크닉장 등 다양한 시설물을 갖추고 있어 계절에 구애받지 않고 많은 시민들이 즐겨 찾고 있으며, 동작대교·반포대교 등 3개의 다리가 연결되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반포한강공원의 봄철 명소인 ‘서래섬’ 유채꽃밭을 널리 알리고, 가족, 연인 등 많은 시민들이 여유로운 분위기 속에 봄꽃향기를 만끽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된 이번 행사에 대한 정보는 행사 홈페이지(http://www.hangangfest.com)를 통해 얻을 수 있다.
행사장으로 오시는 길은 지하철을 이용할 경우 고속터미널역(3·7·9호선)이나 신반포·구반포역(9호선), 동작역(4호선)에서 내리면 되고, 시내버스(8401번)는 반포대교 남단 한강공원입구에 하차하면 된다.
기타 문의 사항은 행사 홈페이지(http://www.hangangfest.com) 또는 운영사무국(02-322-2852), 한강사업본부(02-3780-0784)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hangang.seoul.go.kr
연락처
서울특별시 한강사업본부
운영부장 이상훈
3780-0801
이 보도자료는 서울특별시한강사업본부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