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미국 대학가 ‘삼성 차징 스테이션’ 확대
-2010년 새학기 맞아 18개 대학, 77개의 차징 스테이션 확대
-다양한 마케팅활동으로 미국 휴대폰 1위 업체 위상 확고히
삼성전자는 2일 휴대폰, 노트북 등 디지털 기기의 무료 충전이 가능한 ‘삼성 차징 스테이션(Samsung Charging Station)’을 美 브라운 대학, 플로리다 주립대학, 노스웨스턴 대학을 포함해 9개 대학에 추가 설치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삼성 차징 스테이션’은 2006년 12월 뉴욕 JFK 공항에 처음 설치된 이후 2009년부터 젊은 세대들이 밀집해 있는 미국대학가로 확산되어 왔다.
지난해 美 9개 대학에서 40개 차징 스테이션을 설치한 데 이어, 올해에 추가로 9개 대학에서 37개를 설치함으로써 미국 전역의 18개 대학에 77개의 차징 스테이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삼성전자는 ‘삼성 차징 스테이션’의 지속적인 확대와 대학생들의 관심을 유발하기 위해 UCLA, 마이애미 대학, 유타 대학을 포함한 11개 대학에서 캠퍼스 이벤트도 함께 진행할 계획이다.
모바일 페이스북 페이지에 사진을 등록해 투표 후 시상하는 ‘페이스북 포토 콘테스트’와 폐휴대폰을 가져오면 선물을 주는 친환경 이벤트도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차징 스테이션에서 무료로 메시지를 보내고 음악과 간식을 즐길 수 있도록 하여 ‘삼성 차징 스테이션’이 대학생 등의 휴식 공간이 되도록 했다.
삼성전자의 마케팅 활동은 현지 전문가들에도 호평을 받고 있다.
미국 대학교 교재인 ‘The Next Evolution of Marketing’의 저자인 Bridge Worldwide 최고마케팅경영자 밥 길브리스는 “전 세계 소비자들이 하루 3,000 개 이상의 광고를 접하고 있는 상황에서 삼성 차징 스테이션은 의미있는(Meaningful) 마케팅 활동으로 큰 효과를 얻고 있다”고 평가했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삼성전자가 미국 내 휴대폰 1위 업체로서 소비자들의 사랑에 보답하기 위해 2010년까지 100여 개를 더 설치할 계획이며 다양한 마케팅으로 삼성 휴대폰 고객의 만족도를 높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삼성전자 개요
삼성전자는 반도체, 통신, 디지털 미디어와 디지털 컨버전스 기술을 보유한 글로벌 리더다. 삼성전자는 디지털 어플라이언스 부문, 디지털 미디어 부문, LCD 부분, 반도체 부문, 통신 네트워크 부문 등 5개 부문으로 이뤄져 있다. 세계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브랜드인 삼성전자는 스마트폰, 디지털 TV, 메모리 반도체, OLED, TFT-LCD 분야에서 세계 선두 주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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