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남대 총학, 환경미화원 위로여행 보내드리고 청소체험 실시

뉴스 제공
한남대학교
2010-05-02 12:01
대전--(뉴스와이어)--지역의 한 대학 학생회가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교내 환경미화원들을 모시고 여행을 떠나고, 이들을 대신해 학생들이 빗자루를 잡고 캠퍼스 곳곳을 청소해 훈훈한 감동을 주고 있다.

화제의 주인공은 한남대 총학생회(회장 구봉모). 학생회 임원들은 1일(토) 평소 보이지 않는 곳에서 수고하는 교내 환경미화원 아주머니 48명을 직접 모시고 부산으로 위로 여행을 떠났다.

이들은 비록 어설프지만, 관광가이드를 대신해 이 분들을 모시고 부산 해운대와 광안리 등을 둘러보며 유람선을 타는 한편, 작은 기념선물도 준비했다.

한남대 학생회는 이날 하루 환경미화원들을 대신해 학생들이 교내 청소를 도맡아 캠퍼스 구석구석을 쓸고, 줍고, 닦으며 이들의 수고를 몸소 체험했다.

한남대 환경미화원들은 “자식 같은 학생들이 모처럼 바깥바람을 쐬게 해준다니 너무 고맙고 기특하다”고 입을 모았다.

한남대 총학생회는 지난해 5월 처음으로 환경미화원 40명을 경남 통영으로 위로 여행을 보내드린 바 있으며, 이번이 두번째다.

구봉모 총학생회장은 “평소 음지에서 고생하시는 부모님 같은 분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담아 학우들과 함께 위로 여행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건전한 대학문화를 만드는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남대학교 개요
대전광역시에 위치한 한남대학교는 1956년 미국의 선교사들이 전쟁으로 폐허가 된 이 땅에 교육을 통해 사랑과 봉사의 가르침을 전하기 위해 설립된 중부권 최고의 명문사학입니다.

웹사이트: http://www.hannam.ac.kr

연락처

홍보팀장 강전의 042-629-7237
홍보담당 고상범 042-629-7970
홍보담당 곽노일 042-629-797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