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지역 실투자 기업 조기 정착 지원

광주--(뉴스와이어)--광주시가 투자유치를 이끌어낸 후 이전 기업이 조기에 정착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을 펼치고 있다.

시는 지난 3월 투자유치심의위원회를 열어 MOU(투자양해각서)를 체결하고 이전을 완료한 기업 중 올해 실투자로 이어진 화인이에스 등 3개 기업에 입지보조금 13억7천만원과 투자보조금 3천만원 등 총 14억원을 지원했다.

지원 대상 기업은 광주·전남 이외 지역에서 광주로 이전한 화인이에스(경남 창원, 정밀가공), 창진전기(경북 칠곡, 배전용 변압기제조)와 이전기업으로서 공장을 증설한 와이에스피(자동차부품 납품, 울산 북구) 등 3개사다.

이들 기업의 실투자 규모는 193억원으로, 산업단지 부지 분양 70억원 (39,992㎡), 시설투자 123억원, 고용효과 100명 등 지역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했다.

시는 이번 3개 기업을 포함, 지난 2004년부터 2010년까지 33개 기업 133억원의 투자유치 보조금을 지원해 이전기업이 조기에 정착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기울여 왔다.

시는 앞으로도 지역경제에 파급효과가 큰 대기업의 투자가 확대될 수 있도록 기업 지원부서와 유관기관 간 총체적인 협력시스템을 구축하고, 기업의 발굴·유치·실투자에 이르는 맞춤형 기업유치 활동을 통해 기업의 투자 가치가 극대화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 투자기업에 대한 투자보조금 지원을 확대·강화해 많은 업체가 혜택을 받도록 할 것이다”며 “국내·외국인투자기업에 대한 지속적인 인센티브를 개발하고 홍보를 통해 지역에 입지한 기업이 안정적으로 경영을 유지할 수 있도록 지원해 나갈 방침이다”고 말했다.

광주광역시청 개요
광주광역시청은 15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윤장현 시장이 시정을 이끌어가고 있다. 더불어 사는 광주, 사람중심 생명도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gwangju.go.kr

연락처

광주광역시 투자유치기획단
사무관 노흥숙
062-613-4080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