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세훈 시장, ‘제19회 서울국제휠체어마라톤대회’ 개회식 참석

서울--(뉴스와이어)--오세훈 시장은 2일(일) 오전 7시 50분, 잠실 올림픽 주경기장에서 열리는 ‘제19회 서울국제휠체어마라톤대회’ 개회식에 참석했다.

올해로 19회를 맞이하는 서울국제휠체어마라톤대회는 장애인체육을 활성화하고자 국제공인을 받아 개최되는 행사로 이날 수립된 기록은 국제공인기록으로 인정되며, 장애인올림픽위원회 순위에 등재된다.

이날 행사에는 김정록 한국지체장애인협회장, 김락환 대한장애인육상연맹회장, 윤석용 대한장애인체육회장 등 11개국 2,073명이 참가할 예정이며, 풀코스, 하프코스, 5km 경쟁,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하는 5km 비경쟁 4종목으로 진행된다.

오 시장은 장애를 걸림돌이 아닌 앞으로 나아가기 위해 극복해야 할 과제로 여기고 열심히 참가한 선수들은 이미 모두가 진정한 챔피언이라며 격려한다.

아울러 오전 9시 10분에는 상암 월드컵공원에서 열리는 ‘제10회 여성마라톤대회’에 참석, 참가자들을 격려한다.

이 날 마라톤대회는 평화공원, 노을공원, 하늘공원, 난지공원 등 서울의 아름다운 공원을 코스로 하프코스, 10km, 5km, 3km걷기 4개 종목으로 진행된다.

오 시장은 사랑하는 가족, 연인과 함께 봄의 기운을 만끽하고, 맑아진 서울 공기와 달라진 자연 경관에 몸과 마음이 건강해지길 바란다고 밝힌다.

서울특별시청 개요
한반도의 중심인 서울은 600년 간 대한민국의 수도 역할을 해오고 있다. 그리고 현재 서울은 동북아시아의 허브로서의 역할을 하고 있다. 서울시는 시민들을 공공서비스 리디자인에 참여시킴으로써 서울을 사회적경제의 도시, 혁신이 주도하는 공유 도시로 변화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eoul.go.kr

연락처

서울특별시 대변인
언론담당관 백 호
02-731-6851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