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경제공무원교육원, 시민에게 특별한 5월을 선물하다”

- 5월 가정의 달 맞아 다양한 행사 준비

뉴스 제공
우정공무원교육원
2010-05-03 09:23
천안--(뉴스와이어)--명사특강을 지역 시민과 인근기관에 개방해 좋은 반응을 가져왔던 지식경제공무원교육원(원장 고규창, www.keoti.go.kr)이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더욱 다양한 행사를 준비하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5월의 명사특강은 더욱 특별하다. 10일은 신승일 한류전략연구소장, 17일은 왕종두 그린디자인연구소장이 ‘한류’와 ‘녹색 문화’ 등 최근 관심 트렌드를 말한다. 이러한 생활 속의 교양 뿐만 아니라 24일은 ‘산소같은 여자’ 광고 캠페인으로 유명한 김경태 C&A expert 대표가 직장인이 가장 필요로 느끼는 스킬인 발표 기법을 주제로 ‘스티브잡스의 프레젠테이션 스킬’을 강연하고 25일은 뮤지컬 배우 전수경씨가 ‘해설이 있는 뮤지컬’을 통해 온 가족이 함께할 수 있는 문화에 대해 특별한 강좌를 펼친다.

지식경제공무원교육원은 문화교양강좌와 더불어 지역 사회를 위한 봉사 활동도 준비하고 있다. 교정에 영산홍이 만발할 11일에는 인근 지역 독거노인 요양 시설인 ‘온유한 집’ 할머니들을 초대해 교육원 견학과 레크리에이션 등을 통해 따뜻한 희망을 심어줄 계획이다.

또한 11회를 맞는 우체국 직원 가족주말캠프를 5월 8일 어버이날 실시하여 가정의 달의 의미를 더하고 전국 각지에서 국민에게 행복을 전하는 우정종사원에게 힘을 북돋아줄 방침이다.

고규창 원장은 “올해는 우리 교육원의 시초인 우무학당이 세워진지 110주년, 우정사업본부가 출범한지 10년이 되는 특별한 해” 라고 말하며, “국민에게 더 가까이 다가가는 교육원, KOREA POST가 되고자 끊임없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6월에도 뮤지컬 공연, 정책 세미나 등을 계획하고 있는 지식경제공무원교육원은 앞으로도 국민이 중심이 되는 지식경제 교육훈련 정책 수립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계획이다.

우정공무원교육원 개요
우정공무원교육원은 1900년에 우무학당으로 처음 문을 연 우리나라 최초의 근대식 공무원 교육원으로, 미래를 앞서가는 글로벌 인재를 양성하고 있다.

http://www.codecompany.co.kr/family.html

웹사이트: http://www.kpoti.go.kr

연락처

지식경제공무원교육원 기획홍보계
이재석
041-560-591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