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도내 21개교 인터넷·게임 중독 예방활동 전개

청주--(뉴스와이어)--충청북도는 인터넷이 일상화·보편화되면서 인터넷중독으로 인한 사회적 폐해가 증가하고 있음에 따라 이에 대한 대책으로 도내 학교를 선정하여 인터넷·게임 중독 예방활동을 실시하게 된다.

이를 위해 상담 및 예방특강 등이 가능한 전문기관 5개소(청주시청소년지원센터, 청주YWCA여성종합상담소, 충주시청소년지원센터, 충주YWCA부설가정폭력상담소, 제천시가정지원센터)를 지정하여 충청북도교육청으로부터 추천받은 21개 학교 학생에 대해 5월부터 연말까지 본격적으로 활동하게 되며, 아울러 교사 및 학부모에 대한 예방 지도프로그램까지 동시 진행할 계획이다.

예방활동은 학생별로 인터넷사용에 대한 사전 자가진단을 실시하여 고위험군에게는 개인 상담을, 잠재적 위험군은 23명 내외 집단상담반을 편성하여 예방교육을 하는 등 인터넷 사용을 스스로 조절할 수 있는 의지를 심어주는 데 역점을 두게 된다.

또한, 음악, 영화, 게임, 사진 등에 대한 저작권 침해 사례와 개인 정보보호 방법, 타인의 개인정보를 무단 사용하였을 때의 처벌내용 등이 포함된 정보문화 및 정보윤리 전반에 대한 사례중심의 특강교육도 병행 실시한다.

한편, 2009년도에도 도내학교에 대해 전문기관을 통하여 총 13,509명에게 인터넷·게임 중독 예방활동을 전개, 정보화역기능 예방활동에 적극 대처한 바 있다.

충청북도청 개요
충청북도청은 157만 도민들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22년 5월부터 김영환 도지사가 도정을 이끌고 있다. 충청북도의 비전은 도민이 체감하는 충북경제 활력 제고, 지속 가능한 미래 일자리 창출 기반 구축, 소상공인과 사회적 경제 기업의 자생력 강화 생태계 조성, 미래형 에너지 구조 전환과 신산업 선점으로 에너지 자립률 제고, 글로벌 경제 영토 확장을 통한 충북 수출 견인 등 5대 전략 목표를 통해 충북 경제(GRDP) 100조원 시대로 도약하는 것이다. 충청북도는 정책 실명제를 도입해 주요 정책의 결정 및 집행 과정에 참여한 관련자의 소속·직급 또는 직위 및 성명과 의견을 기록·관리함으로써 정책의 투명성을 확보하고 담당 공무원의 책임성을 높이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b21.net

연락처

충청북도 정보화담당관실
담당자 최필규
043-220-2353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