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불상공회의소, 5월 4일 ‘세대와 문화의 충돌’ 주제로 인사전문가 포럼 개최
- 인사관리 전문가 다수 참석, 발표 및 토론 예정
- 일반인도 참석 가능
한국인 직원들 간의 세대 차이와 외국인 직원의 빠른 증가로 인한 문화적 차이는 최근 한국 기업 내에서 다양한 문제를 발생시키고 있다. 기업들은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고 소통이 원활한 단합된 조직을 만들기 위해 많은 노력을 하고 있으며, 이러한 변화는 인사관리에 있어 신선한 도전이 되고 있다.
한불상공회의소는 이에 따라 여러 기업들의 노력을 공유하고,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새로운 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원탁회의를 준비했다. 이 자리에는 글로벌 HR 전문가와 국내·글로벌 기업의 경영자 및 인사관리 담당자들이 참석할 예정이다.
이날 회의에서는 SK텔레콤 스티븐 프롤리 글로벌HR그룹장의 ‘세대와 문화에 따라 서로 다른 핵심가치’에 대한 발표, ‘인구 변동과 문화간 소통’에 대한 국제노동협력원(KOILAF) 국제교류협력팀 윤형수 부장의 발표가 진행될 예정이다. 이어 맥쿼리(Macquarie) 그룹 이미라 인사관리 책임자와 디피제이앤파트너스(D.P.J.&Partners, Ltd)의 대표 겸 건축가인 다비드-피에르 잘리콩, 콘/페리 인터내셔널(Korn/Ferry International)의 필립 티로 부사장 등 인사경영분야 전문가들이 패널로 참석해 그들의 경험과 관점을 나누고 해법을 논의한다. 진행은 LG경제연구소의 박은연 박사가 맡는다.
한불상공회의소의 이준 회장은 “글로벌 인사경영에 대한 기업들의 높은 관심을 고려해 더 많은 기업인들에게 도움을 주고자, 한불상공회의소가 정기적으로 진행해온 오찬을 확대해 공개원탁회의 형식으로 진행하게 됐다”며, “관심있는 많은 기업인들의 참석을 바란다”고 개최 취지를 밝혔다.
회의는 영어로 진행되며, 관심있는 사람은 누구나 한불상공회의소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등록 후 참여할 수 있다. 이날 논의된 내용은 한불상공회의소가 발행하는 계간지 <꼬레 아페르(Corée Affaires)>에도 소개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한불상공회의소 홈페이지( www.fkcci.com) 를 참조하면 된다.(문의 02-2268-9505)
한불상공회의소 개요
한불상공회의소는 20여년 전부터 한국과 프랑스 간 네트워크 및 파트너십 증진을 위해 활발히 활동해 오고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fkcci.com
연락처
한불상공회의소
홍보담담 김수희 대리
02-2267-9505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