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만텍, PGP 및 가디언엣지 인수로 데이터 암호화 선두주자로 발돋움

- 데이터 암호화 기술 통합으로 업계 가장 광범위한 데이터 보안 통합 솔루션 확보

뉴스 제공
시만텍코리아
2010-05-03 10:14
서울--(뉴스와이어)--시만텍코리아(대표이사 정경원, www.symantec.co.kr)가 다양한 고객들의 데이터 보안 요구에 부응해 이메일 및 데이터 암호화 전문업체인 PGP(PGP Corporation)와 가디언엣지 테크놀로지(GuardianEdge Technologies)를 각각 3억 달러와 7천만 달러에 인수한다고 발표했다. 시만텍은 현재 이번 인수에 대한 법적 승인절차가 진행중이며, 올 6월 안에 인수절차가 마무리될 전망이라고 밝혔다.

이번 인수를 통해 시만텍은 풀디스크, 이동식 미디어, 이메일, 파일, 폴더, 스마트폰을 위한 PGP 및 가디언엣지의 표준 기반 암호화 기능을 자사의 엔드포인트 보안, 데이터손실방지 및 게이트웨이 보안 솔루션에 통합함으로써 고객들이 정보를 효과적으로 보호하고 관리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최근 기업 네트워크에 접속하는 모바일 기기의 증가와 클라우드 서비스와 같은 새로운 컴퓨팅 모델의 확산으로 기업의 핵심 정보가 분산되고, 많은 사용자들이 정보에 훨씬 쉽게 접근할 수 있게 됨에 따라 암호화 기술이 정보 중심 보안 전략의 핵심 요소로 떠오르고 있다.

각국 정부도 기업의 민감한 정보와 개인 프라이버시를 보호하기 위해 데이터 보호 관련 법규정을 강화하거나 의무화하는 추세다. 또한 데이터 유출사고가 빈발하면서 사이버 범죄자들로부터 핵심 정보를 보호하고 리스크를 완화하기 위한 조처로 기업의 암호화 기술 채택 또한 늘고 있는 상황이다. 시장조사 전문기관인 IDC는 2013년까지 암호화 시장이 17억 달러 규모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시만텍은 이번 인수로 가장 광범위한 데이터 보안 통합 솔루션을 확보함으로써 대기업 및 정부기관뿐만 아니라 중소기업 및 개인고객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고객의 데이터 보안 요구를 충족시킬 수 있게 됐다. 또한, 기존 보안시장뿐만 아니라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암호화 시장에서도 선두기업으로 자리매김하게 하게 될 것으로 보인다.

시만텍은 자사 제품을 위한 관리 콘솔인 ‘시만텍 프로텍션 센터(Symantec Protection Center)’에 관리자가 중앙에서 암호화 관리를 할 수 있는 PGP의 핵심 관리 플랫폼을 통합해 표준화 할 예정이다. 또한 기존 ‘시만텍 엔드포인트 인크립션(Symantec Endpoint Encryption)’의 기술 파트너인 가디언엣지의 핵심 기술을 적극 도입해 노트북, 휴대용 스토리지 디바이스, 스마트폰 보안 등 엔드포인트 암호화를 한층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시만텍코리아의 정경원 사장은 “정보의 이동성이 증가함에 따라 정보 중심의 보안 관점에서 중요한 데이터가 어떤 것인지, 그 소유자와 이용자가 누구인지를 파악한 후 지능적인 정책 중심의 암호화를 사용해 특정 정보에 대한 접근권한을 해당 사용자에게 부여함으로써 향상된 정보 보안 기능을 제공할 필요가 있다”며, “이번 PGP 및 가디언엣지 인수로 시만텍은 엔드포인트, 네트워크, 스토리지 및 클라우드 시스템에 저장되어 있는 핵심 정보의 보안을 위해 업계에서 가장 광범위한 암호화 및 데이터손실방지 솔루션을 확보함으로써 디지털 정보화 사회에서 필요한 신뢰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한편, 인수가 완료되면 PGP와 가디언엣지는 프란시스 데소자(Francis deSouza) 수석 부사장이 이끄는 ‘시만텍 엔터프라이즈 시큐리티 그룹(Enterprise Security Group)에 소속되게 된다. PGP와 가디언엣지 인수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http://go.symantec.com/PGPGuardianEdge 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시만텍에 대하여

시만텍은 보안, 스토리지 및 시스템 관리 솔루션을 제공하는 세계적 선두 기업으로, 기업 및 개인이 정보를 보호하고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시만텍의 솔루션과 서비스는 다양한 위협으로부터 완벽하고 효율적인 보호를 제공하며 정보가 사용되거나 저장되는 장소에 상관없이 기업과 개인이 정보에 대한 확신을 가질 수 있도록 돕는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www.symantec.co.kr 에서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symantec.co.kr

연락처

시만텍코리아
조애리 차장
02)3468-2195
이메일 보내기

KPR
송지영 AE
02)3406-2271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