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6개국 53명의 글로벌 메신저 선발

서울--(뉴스와이어)--국가브랜드위원회(위원장 : 어윤대)는 5. 4(화) 오후 1시30분, 국립중앙박물관에서 한국관련 콘텐츠로 자국내 주요 포털을 통해 블로그를 운영할 26개국 53명의 해외블로거(World Students in Korea) 3기를 선발하여 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자국내 주요 포털에 블로그를 개설하여 한국관련 콘텐츠의 자발적 생산과 확산을 하며 한국을 홍보한 21개국 50명의 2기 해외블로거 활동을 평가하고 우수한 활동을 한 블로거에 대한 시상식도 겸하여 진행된다.

6개월의 활동을 마친 2기 블로거 가운데 활발한 블로그 활동을 펼친 10명의 블로거들에게 우수상을 수상하고, 이들 가운데 콘텐츠 관련성, 포스팅 수, 방문자 등의 선정기준을 통해 정성적, 정략적인 평가를 종합하여 인도의 Renuka Huidrom(rendezvous-inmyblog.blogspot.com)가 최종 대상의 영예를 안게 된다.

어윤대 위원장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대상을 수상한 인도의 Renuka Huidrom 과 우수상을 수상한 필리핀의 Magoncia Jeremiah 는 2기 블로거를 대표해서 새롭게 출발하는 3기 블로거들에게 그동안 자신이 운영한 블로그를 소개하고, 블로그 운영에 대한 노하우와 그동안의 경험을 발표하게 된다.

행사 마지막에는 2기와 3기가 서로 소개하며 자유롭게 토론하는 멘토링 시간을 갖고, 국립 중앙박물관의 고고관, 역사의 길, 도자기실등을 관람하며 한국의 문화유산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된다.

이번 행사를 준비한 국가브랜드위원회 이영석 전문위원(대외협력국)은 “최근 한국의 국제적인 위상이 높아가고 있고, 특히 지난 동계올림픽을 통해 세계인들이 한국을 보는 시각이 변화하고 있지만, 아직도 많은 국가에서 한국을 잘 모르고 있고, 또 알고 있더라도 잘못 알려져 있는 부분이 많아 이런 활동을 통해 한국을 바로 알릴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WSK활동을 통해 한국에 온 다양한 국적의 유학생들이 한국을 보다 가깝고 친근하게 느끼고, 이러한 경험들을 자국에 돌아가서도 오래 간직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국가브랜드위원회는 온라인을 통한 국가브랜드 홍보력 강화의 일환으로 “한국거주 외국인 유학생”을 대상으로, 한국의 산업체 방문 및 역사, 문화를 이해하고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기회를 제공하여, 외국인의 시각에서 바라본 한국의 현실을 자유롭게 이야기 하며 세계인과 온라인을 통한 소통의 장을 마련하는 “해외블로거(World Students in Korea)”운영사업을 2009년 7월에 시작하여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해외 블로거(World Students in Korea)는 자국내의 주요 포털에 블로그를 개설하여 활동함으로써 온라인을 통해 전세계에 한국을 알리는 홍보대사의 역할은 물론 한국에 대한 우호적 경험을 통해 자국내 친한 정서를 확산하여 국가브랜드가치 제고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문화체육관광부 개요
문화체육관광부는 문화, 예술, 체육, 관광, 종교, 미디어, 국정홍보 업무를 담당하는 정부 부처이다. 2008년 문화관광부와 국정홍보처, 정보통신부의 디지털콘텐츠 기능을 통합해 문화체육관광부로 개편했다. 1차관이 기획조정실, 종무실, 문화콘텐츠산업실, 문화정책국, 예술국, 관광국, 도서관박물관정책기획단을 관할하며, 2차관이 국민소통실, 체육국, 미디어정책국, 아시아문화중심추진단을 맡고 있다. 소속기관으로 문화재청, 대한민국예술원, 한국예술종합학교, 국립중앙박물관, 국립국어원, 국립중앙도서관, 국립극장, 국립현대미술관, 국립국악원, 국립민속박물관, 한국영상자료원, 해외문화홍보원, 한국정책방송(KTV) 등을 두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mcst.go.kr

연락처

국가브랜드위원회 문화시민국
이정아 과장
02) 2280-2745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