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동구새마을회, 그린코리아를 위한 ‘새마을대청소’ 실시

인천--(뉴스와이어)--인천동구새마을회(회장:최석환)에서는 5.3(월) 송림로타리 일대 재능대앞에서 송림지구대 까지 인도변을 따라 새마을대청소를 실시했다.

그린코리아의 일환으로 실시된 이날 새마을대청소는 새마을지도자 6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오전 8시부터 9시30분까지 인도변을 따라 버스정류장 주변, 화단, 골목 구석 이면에 버려진 담배꽁초 및 비닐 등의 쓰레기를 수거하는 형태로 진행되었다. 동구새마을회는 앞으로도 매달 1일 정기적으로 새마을대청소를 실시할 예정이다.

인천동구새마을회 개요
인천동구새마을회에는 3개단체 450여명의 새마을지도자들이 봉사활동을 하고 있다. 1970년 4월 박정희 대통령의 주창으로 새마을운동이 시작된 이래 1984년 인천시지부동구지회로 설립되었고, 추후 새마을회관 건립을 토대로 2008년 사단법인 인천동구새마을회로 정식 재창립되었다. 주요 사업으로는 저탄소 녹색성장을 위한 그린코리아 운동, 선진시민으로서의 소양 함양을 위한 스마트코리아 운동, 소외받는 이웃에게 다정하게 손을 내밀어주는 해피코리아 운동, 저개발국에 새마을사업을 발굴 보급하기 위한 글로벌코리아 운동이 있다. 이제 동구 새마을은 근면 자조 협동의 기본정신에 현실에 맞는 시대정신인 변화, 도전, 창조의 정신을 추가해 뉴새마을운동을 기반으로 제2의 도약을 준비하고 있다.
연락처

인천동구새마을회
사무국장 황현균
010-2743-4158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