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뱅크, 증강현실 적용한 아이폰 어플 ‘부동산AR’ 첫 출시

서울--(뉴스와이어)--부동산정보업체 부동산뱅크는 제니텀과 함께 부동산 증강현실 어플리케이션인 ‘부동산AR’을 업계 최초로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증강현실은 현실공간을 기반으로 한 관련정보와 영상을 결합한 기술로, 카메라로 대상을 비추면 관련된 정보가 스마트폰 화면 안에 영상과 겹쳐서 보여주는 기술이다.

이번 출시된 ‘부동산AR’은 아이폰으로 거리를 비추면 GPS 기능을 이용해 주변 아파트를 찾아주고 관련된 정보를 제공한다.

예를 들어, 아이폰에서 ‘부동산AR’을 실행시킨 후 카메라로 현 위치를 비추면, 반경 1.5㎞내에 있는 아파트 정보를 제공한다. 이 중 특정 아파트를 선택하게 되면, 해당 단지의 시세 및 단지 상세정보를 볼 수 있다. 또 현재 사용자 위치에서 검색한 아파트까지의 거리와 방향 정보를 제공해 쉽게 찾을 수 있도록 도와주는 기능도 있다.

아파트마다 대표 중개업소가 지정돼 있어 매물문의나 거래상담도 바로 가능하다. 이 때문에 PC를 이용해 아파트 매물을 찾던 기존 매물 검색시스템에도 큰 변화를 가져올 것으로 보인다.

부동산뱅크 옥지연 팀장은 “안드로이드 기반의 스마트폰에서도 부동산AR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어플리케이션을 업그레이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부동산뱅크는 올 상반기 내에 실시간으로 최신 매물정보를 조회하고 중개업소 상담까지 바로 연결할 수 있는 서비스도 준비 중에 있다.

문의:부동산뱅크 서비스운영팀(okjiyeon@neonet.co.kr / 02-2185-7312)

부동산뱅크 개요
1988년 10월 국내 최초로 부동산 전문 잡지인 <부동산뱅크>를 발간하기 시작하여 현재는 방대한 양의 부동산 관련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하였고, 이를 통해 방송사, 언론사, 금융기관, 정부기관, 일반 기업체와 공동사업 전개로 부동산 개발, 분양, 컨설팅 등 명실상부한 부동산 유통 및 정보의 메카로 자리잡고 있다. 부동산뱅크가 제공하는 정보는 25년에 걸친 생생한 현장 정보를 기반으로 과학적인 분석을 통하여 구축한 부동산 데이터베이스이다. 한차원 높은 인터넷 부동산 서비스를 위해 다양한 요구에 부응하는 서비스 개발로 부동산 정보와 거래의 믿음직한 파트너로서 우뚝 설 것이다.

부동산AR 다운로드: http://www.neonet.co.kr/novo-rebank/support/zenitu...

웹사이트: http://www.neonet.co.kr

연락처

부동산뱅크
서비스운영팀 옥지연
02-2185-7312
이메일 보내기

장재현 팀장
02-2185-7341(직)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