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어린이날 안전사고 예방 캠페인 전개
울산시는 5월 5일 울산대공원 남문 및 SK광장 일원에서 개최되는 제88회 어린이날 기념 2010 어린이 큰잔치 행사장에서 어린이를 동반한 많은 시민들이 행사장을 찾을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어린이 안전사고 예방캠페인을 전개한다고 밝혔다.
캠페인은 어린이재단 울산지역본부(본부장 안주용)와 공동으로 실시되며,부모와 자녀를 위한 미아 예방수칙, 미아예방을 위한 3단계 구호, 학교에서 지켜야 할 안전수칙, 가정에서 지켜야 할 안전수칙, 교통 안전수칙 등이 수록된 홍보 전단지와 미아예방 이름표를 행사장을 찾은 시민들에게 나눠주면서 어린이날 안전을 각별히 당부할 계획이다.
아울러 울산시는 매년 어린이 안전사고가 끊이지 않고 발생함에 따라 어린이 스스로가 안전에 대하여 인식하고 대처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판단하고 5월 4일 제170차 안전점검의 날에 유치원 및 초등학교에서 학생들을 대상으로 안전교육을 실시해 줄 것을 관할 교육청에 협조 요청했다
또한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어린이가 안전사고 없이 건강하고 밝게 자랄 수 있도록 홈페이지, 반상회보를 통해 어린이 안전사고 예방 수칙 등을 홍보하는 등 만전을 기하고 있다.
특히, 울산시는 5월 4일 오후 2시 민방위재난관리과장을 반장으로 점검반(6명)을 편성하여 행사장 안전관리대책 수립여부, 안전장비 및 안전요원 배치여부, 행사장 주변 구급차·소방차 배치여부, 미아발생 예방활동 및 미아보호소 운영 등 안전대책을 철저히 점검한다.
울산시 관계자는 “어린이 안전사고는 가정, 학교, 사회가 모두 관심을 가지고 적극적으로 활동해야 예방할 수 있으므로 미래의 희망인 어린이가 안전하게 자랄 수 있도록 어린이 안전에 모두가 관심을 가져야 할 때”라고 강조했다.
울산광역시청 개요
울산광역시청은 12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부터 김기현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품격있고 따뜻한 창조도시 울산을 목표로 삼고 안전제일 으뜸 울산, 동북아 경제허브 창조도시 울산, 최적의 도시인프라 매력있는 울산, 품격있는 문화도시 울산, 이웃사랑 복지 울산, 건강친화적 환경도시 울산, 서민 노동자와 기업이 함께하는 동반자 울산으로 만들어 나가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ulsan.go.kr
연락처
울산시청 민방위재난관리과
052-229-414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