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외지역 청소년과 함께 하는 출판문화체험 캠프 개최

2010-05-04 10:10
서울--(뉴스와이어)--한국간행물윤리위원회(위원장 양성우)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소외지역 청소년을 초청, 파주출판단지에서 출판문화체험 캠프를 개최한다.

5월 7일부터 9일까지 2박 3일 동안 전라남북도 7개 중·고등학생 40명을 초청하여 개최되는 출판문화체험 캠프는 소외지역 청소년들, 특히 교내 독서클럽에서 활동하는 학생들에게 출판문화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 예비출판인으로서의 꿈을 키워주고자 하는 목적에서 계획되었다. 이를 위해 캠프 프로그램은 책의 제작 및 유통과정에 대한 교육과, 책과 연계된 문화체험을 중심으로 구성하였다. 캠프 참가자는 완도 금당중학교, 장흥 용산중학교, 광양 중마고등학교, 김제 여자고등학교 등이다.

캠프 첫 날인 7일에는 사계절, 보리 등 출판사를 직접 방문하여 책의 제작 과정을 배우고, [손톱이 자라날 때](문학동네)의 저자 방미진과 함께하는 저자와의 만남 시간을 갖는다. 8일에는 서울애니메이션센터와 함께 스톱모션애니메이션 체험교육을, 영풍문고에서 스스로 책 고르기에 대한 학습을 하고, 대학로 소극장에서 출판물을 원작으로 하는 연극 문화체험도 한다. 9일에는 참가 학생들이 직접 참여하는 독서토론 모임을 통해 올바른 독서의 중요성을 배우게 된다.

특히 위원회는 캠프에서 배운 출판문화 체험을 통해 자신의 글이 활자화되어 출판되는 것을 보고 기억하고 기념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참가자들이 직접 쓴 글을 모은‘내 마음 속 한 권의 책’을 발간하여 학생들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 개요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Publication Industry Promotion Agency of korea)은  전자책 출판 등에 의한 디지털 환경의 변화와 출판 시장 환경의 글로벌화에 대응하여 출판 문화 산업을 종합적이고 체계적으로 진흥 하기 위해 설립된 재단법인 이다.

웹사이트: http://www.kpipa.or.kr

연락처

한국간행물윤리위원회 출판진흥팀
이상현
02-2669-072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