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 손잡고 친환경에너지제품 구경하러 오세요”
금번 대회를 위해 중소기업청은 지난 3월부터 대학·중소기업의 참가신청을 받았으며, 90개팀 가운데 1·2차 예선을 거쳐 18개 팀이 본선에 진출, 열띤 경연을 펼칠 예정이다.
대학부문에는 연세대학교의 태양광 파라솔 등 8개 팀이 톡톡 튀는 아이디어를 출품하였으며, 기업부문에는 인바이온이엔지의 나노마이크로버블을 이용한 상수 처리시스템 등 10개팀이 첨단 친환경기술제품을 선보인다.
아울러, 정부출연연구기관인 한국기계연구원의 풍력발전시스템, 한국광기술원의 무접점 LED 조명장치 등을 선보인다.
한편, LG전자는 중소기업과 함께하는 녹색성장을 모토로 지열히트펌프 및 미래형 빌딩을 선보인다.
대회 첫날인 6일에는 각 팀의 제품발표 및 시연이 있을 예정이고, 둘째 날에는 일반관람객의 투표 심사를 거쳐 최종 우승팀에 대한 시상이 이루어진다.
제품 및 아이디어의 전시는 8일 오전까지 관람객에게 공개한다. 또한, 대회기간 중 전시품에 대한 투표 평가에 참여한 관람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자전거를 기념품으로 증정하는 이벤트를 운영한다.
중소기업청은 동 대회의 참여열기가 대단한 만큼 우수하고 기발한 작품들이 출품되었고, 아이들의 체험학습으로도 유용한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mss.go.kr/site/smba/main.do
연락처
중소기업청 기술협력과
사무관 고근모
042-481-444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