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립도서관, 부모교육 마스터 프로젝트 운영
부모교육 마스터 프로젝트는 자녀교육 분야별 전문가를 초청하여 특강으로 진행되며, 이용자들의 편의를 고려하여 도서관별 순환 운영하고 있으며 1~4월에는 삼천도서관, 서신도서관, 송천도서관, 완산도서관에서 부모교육을 마친 참여자들을 위한 수료식을 개최하는 등 시민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으며 성황리에 운영돼 오고 있다.
5월에 운영되는 전주시립도서관 부모교육 특강은 전주시 동부권지역의 도서관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도서관과 독서를 통하여 아이들과 소통하고 자녀교육을 성공적으로 시킬 수 있는 비법을 제시할 예정이며 1차 5월 7일은 한국마주이야기교육 연구소 한경순 호남지부장의 ‘마주 이야기로 시원하게 키우자’로 “아동발달에 따른 자녀와의 소통”에 대하여, 2차 5월 20일은 ‘책이 있는 집 아이들이 달라졌어요’의 저자인 김정희 작가로부터 “책으로 달라진 우리아이”에 대하여, 3차 5월 27일은 어린이책 비평가이자 ‘우리아기 놀이책’저자인 엄혜숙 작가를 초청하여 “그림책 재미있게 읽기”를 주제로 강연한다.
참가를 희망하는 시민은 누구나 무료로 인후도서관(243-2577)이나 금암도서관(252-6789)에 전화 또는 방문 신청할 수 있다.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부모교육을 통해 새롭게 가족간 유대감을 형성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것이다.
웹사이트: http://www.jeonju.go.kr
연락처
전주시립도서관
유금호 관장
063-281-270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