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지역축제장 안전매뉴얼’ 발간

대전--(뉴스와이어)--대전시가 그동안 전국의 지역축제 행사중 안전관리 부재로 사고가 빈번하게 발생하며 대형사고로 이어지고 있어 지역축제장의 안전사고 예방을 위하여 ‘지역축제장 안전매뉴얼’을 책자로 발간하였다.

본 매뉴얼은 지역축제의 안전관리를 위하여 단계별 및 유형별 관리요령을 수록하여 누구나가 알기 쉽도록 지역축제 계획단계부터 진행중, 종료시까지 추진절차 등 100여쪽으로 구성되어 있다.

주요내용으로는 ▲단계별 관리요령에는 지역축제 주최자의 지역축제 안전관리 계획 수립 등 준수사항과 유관기관별 협조사항, 현장지원체계, 긴급상황 발생대비 연락체계, 합동점검 사항 등이 수록되어 있다.

또한 ▲유형별 관리요령에는 위험요인 등을 사전에 검토하고 안전사고예방을 위한 예방대책 등을 알기 쉽게 수록하여 지역 축제운영자들의 행사진행에 도움을 주도록 구성하였다.

대전시 관계자는 “이번에 마련된 ‘지역축제장 안전매뉴얼’이 확대 보급되어 지역축제 주최자 및 관련되는 분들에게 보다 안전한 지역축제를 진행할 수 있는 안내서로써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기대한다”며 “지역축제 안전관리체계가 조기에 정착되어 될 수 있도록 지역축제를 추진하시는 분들의 협조”를 당부하였다.

대전광역시청 개요
대전광역시청은 15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염홍철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습니다. 대전시는 대전엑스포, 정부대전청사 유치, 유성 관광특구 지정, 대덕연구개발특구 지정, 현행 대전역 인근의 고속철도 주변 정비사업을 통해 끊임없이 발전해 왔습니다. 또한 버스준공영제와 전국이 부러워하는 복지만두레 시책으로 서민들에게 큰 혜택을 주고있으며, 대전지하철시대 개막, 100년만의 동서관통도로 개통, 각종 문화예술 인프라 확충 및 도심공원화 사업도 착실히 추진하고 있습니다. 염홍철 시장은 대전경제를 위해 서비스산업의 고도화, 의료웰빙산업 육성을 통해 일자리를 창출하고 대덕연구개발특구를 중심으로 고부가가치 미래 성장동력산업을 육성하고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metro.daejeon.kr

연락처

대전광역시 방재과
신성호
042-600-3908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