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네시아 고위공무원 대상 ‘양성평등 ODA’ 연수 실시

-인도네시아 여성부차관 등 대상 한국의 양성평등정책 및 우수사례 교육

2010-05-04 11:22
서울--(뉴스와이어)--국가사회 양성평등교육·진흥 전문기관인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원장: 문숙경)은 5월 3일 월요일부터 5일간 인도네시아 여성부차관 등 19명의 공무원을 대상으로 초청 연수를 실시한다.

이번 초청 연수는 원조국으로서, 양성평등 ODA의 첫 시도로서 우리나라의 성평등정책과 우수사례를 전파하고, 인도네시아 공무원 대상 성평등정책 역량 강화의 일환이다. 주요 연수내용은 우리나라의 여성가족정책, 성인지예산 그리고 정책 프로세스 등 성평등정책 전반과 아울러, 아동보호관련 기관방문이 있을 계획이다.

인도네시아 초청연수자는 쿠산완또 인파신하르조 인도네시아 여성부차관(Koensatwanto Inpasihardjo, Executive Secretary, Ministry of Women Empowerment and Child Protection)을 비롯하여 중앙부처 및 지자체 고위공무원 등 총19명으로 구성되어 있다.

오늘 오후 1시에 이루어진 환영식에서 진흥원 문숙경 원장은 “이번 초청연수를 통해 양성평등분야를 통해 우리나라의 우수사례를 인도네시아에 알리고, 아·태지역 양성평등 선도국으로서 양성평등 ODA 가시화에 큰 의의가 있다”고 강조했다.

인도네시아 여성부차관은 답사를 통해 “한국정부의 성평등정책을 수립하고 실행하는 지식과 경험 그리고 훌륭한 실천사례 등을 배우고자 왔다”며, 이번 교육이 참가공무원 대상으로 성 관점을 변화시키고, 인도네시아 국민을 위해 실행가능하고 믿을만한 적합한 정책을 만드는데 큰 도움을 줄 것으로 희망한다“고 교육에 대한 기대감을 표시했다.

한편, 진흥원은 지난 5년간 ‘인권과 여성발전’, ‘베트남·네팔 여성발전’, ‘여성관리직 리더십향상’, ‘성평등정책 역량강화’ 등 총 12개 과정을 수행해온 바 있으며, 올해에도 초청연수는 물론, KOICA 수탁사업으로 양성평등정책 등 4개과정을 5월말부터 운영할 계획이다. (문의: 송현주 센터장 02-3156-6112)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개요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은 양성평등기본법 제46조에 설립 근거를 두고 있으며, 양성평등 교육과 진흥의 국가적 책무를 수행하기 위해 2003년 설립된 여성가족부 산하 공공기관이다. '일상 속 성평등'을 위한 공무원 교육 및 일반 국민을 대상으로 하는 전문강사 양성, 그리고 대국민 의식 문화 확산 사업에 힘쓰고 있다. 또한 국내외 유관기관과의 지속적이고 다양한 교류를 통해 양성평등 교육의 허브 기관으로서 자리매김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igepe.or.kr

연락처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성평등사업부 위정수
02-3156-613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