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공원관리공단, 한국장애인단체총연합회와 업무협약 체결

서울--(뉴스와이어)--국립공원관리공단(이사장 엄홍우)은 지난 4일, 장애인의 국립공원 탐방을 보다 쉽게 하는 편의시설 확충 등을 내용으로 하는 업무협약을 한국장애인단체총연합회와 맺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국립공원 탐방객 3,800만 명 시대를 맞이하여 자연생태가 우수한 국립공원을 누구나 즐길 수 있도록 한다는 의미에서 공단이 전략적으로 추진하는 사업이다. 공단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장애인의 국립공원 탐방을 돕기 위한 편의시설 확충에 적극 나설 계획이다.

양 기관의 주요 협력분야는 ①장애인이 이용할 수 있는 특화시설 확충과 편의시설 개선 ②국립공원 생태탐방프로그램 무료 참가 등 장애인 문화 향유권 향상 ③국립공원 웹 정보 접근성 개선 ④점자 홍보 안내물 발간 등이다.

공단은 현재 추진하고 있는 북한산 둘레길 은평구간에 장애인 시설기준에 적합한 탐방로 경사, 안전난간, 점자 안내판 등의 편의시설 도입을 적극 검토하고 있다.

이를 위해 설계단계에서부터 연합회와 의견을 교환하고 사후 평가까지 참여하도록 하여 시설의 이용가치와 탐방객 만족도를 높일 계획이다.

공단 재정운용팀 김두한 팀장은 “국립공원은 말 그대로 국민의 재산으로서 국민 모두가 공유할 수 있어야 한다”며, “장애인도 형편에 맞게 국립공원을 나름대로 즐길 수 있도록 하는 정책을 추진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knps.or.kr

연락처

국립공원관리공단 재정운용팀
김두한 팀장
02-3279-283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