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가족부장관, ‘임시 실종아동찾기 센터’ 방문

서울--(뉴스와이어)--백희영 여성가족부장관은 5월 5일 오후 2시 어린이날을 맞아 나들이 나온 어린이들의 실종 예방을 위해 경찰청에서 운영하는 ‘임시 실종아동찾기 센터(광진구 어린이대공원)’를 방문한다.

경찰과 함께 어린이대공원을 찾은 어린이들에게 이름표를 달아주며 아동실종 방지 활동을 펼친다.

이번 여성가족부 장관의 현장 방문은 아동의 실종으로 인해 야기되는 가족구성원간의 기본행복권 공유의 상실, 치유할 수 없는 가족의 상처를 미연에 방지하고 예방하는 활동에 동참하여 건강하고 행복한 가정을 지향하는 여성가족부의 가족정책을 국민과 함께 공유하고자 하는 바람에서 이루어졌다.

한편, 백희영 장관은 이날 오후 3시에 주한 미국대사관에서 주최하는 ‘하인즈 워드와 함께하는 어린이날 행사’에 참석한다.

이 행사는 미국대사관이 북미미식축구리그(NFL) 한국계 선수인 하인즈 워드(31. 선수)와 함께 70여 명의 다문화 가족 아동을 초청, 격려하기 위해 마련한 것이다.

이날 행사와 관련, 여성가족부 관계자는 “다문화가족의 자녀들이 하인즈 워드 선수와 같이 훌륭한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을 강화하고 우리 사회의 다문화 가족에 대한 인식개선에도 힘써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여성가족부 개요
여성정책과 가족정책을 전담하는 정부 부처로 2001년에 설립됐다. 주요업무는 여성정책 기획 및 종합, 여성의 사회참여 확대, 정책의 성별 영향 분석 평가, 가족폭력 성폭력 예방 및 피해자 보호, 여성 인력의 개발과 활용, 성 매매 방지 및 피해자 보호, 여성단체 및 국제기구와 협력 등이다. 기획조정실, 여성정책국, 청소년가족정책실, 권익증진국으로 구성되어 있다.

웹사이트: http://www.mogef.go.kr

연락처

가족정책과
사무관 김애영
2075-8703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