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팔달로·동대구로 등 시내 주요 도로 차로 축소 및 우회로 지정 운영

대구--(뉴스와이어)--대구시는 도시철도 3호선 공사 본격 시행됨에 따라 시내 주요 공사구간에 대한 차로축소 등으로 인해 출·퇴근 시 교통 정체 등을 최소화하기 위해 공사구간별로 우회도로를 지정하여 운영하고 있다.

현재 도시철도 3호선 공사가 진행되는 곳은 모두 7개 노선에 16개소이며, 특히 동대구로(범어네거리~두산오거리), 명덕로(계명대네거리~명덕네거리~수성교), 팔달로(상신삼거리~만평로타리~팔달신시장)지산로(용지네거리~두산오거리) 등은 공사구간이 2~5개소에 이르러 차량이 많이 몰리는 출·퇴근 시간대에 교통이 정체되는 현상이 나타나고 있다.

대구시는 도시철도 3호선 건설 공사가 2014년까지 시내 주요 간선도로를 중심으로 시행되기 때문에 시내 교통흐름에 상당한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고, 공사 진행 현황을 수시로 시민들에게 알려 줌으로서 불편을 최소화하기로 했다.

특히, 2011년 세계육상선수권대회와 2013년 세계에너지총회 등 대형 국제행사를 앞두고 지역 방문객들이 불편을 느끼지 않도록 신속한 교통정보제공 및 공사장 환경관리 대책을 추진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조만간 도시철도 3호선 공사 현황 정보를 종합적으로 제공하는 전용 홈페이지를 개통하고, 도심 곳곳에 설치된 교통안내 전광판, 시내버스 정류소 안내기, 도시철도전광판, 교통방송 등을 통해서 수시로 변동사항을 시민들에게 알려 줄 계획이다.

이에 따라 대구시는 평소 도시철도 3호선 공사구간을 운행하는 시민들은 가급적 지하철, 시내버스 등 대중교통을 이용해 주시거나, 인근 우회도로를 이용해 주셔서 2011년세계육상선수권대회 개최기간 동안 선진교통 문화의식을 세계인들에게 보여줄 수 있도록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하였다.

대구광역시청 개요
대구광역시청은 26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권영진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권영진 시장은 시민행복과 창조대구를 이루기 위해 대구광역시를 창조경제의 선도도시, 문화융성도시, 안전복지도시, 녹색환경도시, 소통협치도시로 만들겠다는 계획을 세우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daegu.go.kr

연락처

대구광역시 교통정책과
교통운영담당 김도익
053-803-4751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