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어차일드, 2010 골든 마우스트랩 어워즈 전자부품 부문 파이널리스트 선정

부천--(뉴스와이어)--페어차일드 반도체(www.fairchildsemi.com)의 PSR 컨트롤러 및 Ultra FRFET™ MOSFET이 2010년 디자인 뉴스 골든 마우스트랩 어워즈(2010 Design News Golden Mousetrap Awards) 전자부품 부문 파이널리스트 (Finalist)로 선택되었다.

페어차일드의 하프-브리지 솔루션인 Ultra FRFET 제품군은 35ns에서 65ns까지의 최상의 역회복 시간(trr, reverse recovery time)과 1.8에서3.1A까지의 업계에서 가장 작은 역회복 전류를 제공함으로써 설계를 최적화시킨다. 현재의 LCD TV 설계에서는 하프-브리지 회로에서 non-zero voltage switching으로 시작될 수 있도록, MOSFET과 함께 2개의 고속 회복 다이오드(FRD, fast recovery diode)과 2개의 블록킹 다이오드를 사용한다. FRD는 역회복 전류를 줄이는 데 사용된다. 블록킹 다이오드는 MOSFET의 빌트-인 다이오드가 온 상태로 전환되는 것을 방지하여 다이오드의 큰 역회복 전류를 제거한다.

페어차일드의 솔루션은 하프-브리지 회로에서 2개의 블록킹 다이오드와 2개의 FRD에 대한 요구를 제거함으로써 보드 공간은 물론 설계 당 0.20달러를 절감한다. 뿐만 아니라, Ultra FRFET은 우수한 EMI 특성과 고온 조건, 고속 스위칭 동작에서 높은 신뢰성을 제공하기 위해, 소프트 리커버리(soft recovery) 특성과 강건한 다이오드 dv/dt 내성을 가지고 있다.

HV(high voltage) 스타트 기능과 MOSFET 이 내장되어있는 FSEZ1307 PSR 컨트롤러는 30mW 미만의 대기 전력 수준이 가능하며, 페어차일드의 다양한 PSR PWM 컨트롤러 포트폴리오에 포함되어 있다. FSEZ1307은 설계를 단순화하고 보드 공간을 절감하며 전력 절감에 대한 까다로운 요구들을 충족한다. 이 디바이스는 자체 개발한 그린 모드를 통해 대기전력 소모를 최소화하고 경부하 조건에서PWM 주파수를 선형적으로 감소시킬 수 있는 오프-타임 변조 방식을 제공한다. FSEZ1307은 또한 자체 개발한 토폴로지인 TRUECURRENT™을 활용하여 정확한 CC 레귤레이션 기능을 제공하고 배터리-충전기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회로 설계를 단순화시킨다. 전동적인 설계 또는 리니어 트랜스포머와 비교해 FSEZ1307을 사용할 경우, 충전기의 비용을 절감하고 크기를 소형화하는 동시에 무게를 줄일 수 있다.

디자인 뉴스 어워즈 프로그램은 20년 이상 동안 제품 설계에 있어서 엔지니어링 혁신과 창의성에 대해 상을 수여해왔다. 올해 골든 마우스트랩 편집진은 각 기술 분야에 대한 자신들의 전문지식에 기반하여 선정 대상의 점수를 평가하고, 최고의 제품을 수상 대상으로 선정했다.

페어차일드코리아 개요
페어차일드코리아반도체는 국내 최대의 전력용 반도체 메이커로 미국 페어차일드의 한국 법인이다.

웹사이트: http://www.fairchildsemi.com

연락처

페어차일드코리아반도체 홍보실
천병철
032-680-1355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