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VA Holding AB – 포트폴리오 기업 Greenvironment, 프랑크푸르트 증시에 상장
-마이크로터빈 열병합 발전(CHP) 플랜트의 주요 공급업체, 성장하고 있는 분산형 발전 시장의 투자 기회, 현지 지방 정부 발전소들과의 합작 사업 및 동부 유럽 지역에서의 활동 개시로 인한 성장 잠재력
Greenvironment plc의 최대 주주는 Cheyne Renewable Energy Fund L.P. (46.8%)이며 스톡홀름(스웨덴) 소재 RVA Holding AB는 자사의 노르웨이 자회사인 RVA Holding AS를 통해 Greenvironment의 주식 24.2%를 인수했다.
독일 유수의 주식 거래 은행인 ICF Kursmakler AG가 전자 거래 플랫폼 Xetra에서 동사의 지정 스폰서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그 외에 ICF는 아주 가까운 장래에 Greenvironment 상장을 프랑크푸르트 증권 거래소의 오픈 마켓 부문에서 엔트리 스탠더드 부문으로 옮기는 것과 관련해서 동사를 지원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http://www.icfag.de/에서 확인할 수 있다.
Greenvironment는 바이오 가스 및 천연 가스의 자율적 공동생산(열 및 전력) 플랜트의 건설 및 운영에 필요한 기술에 특화된 분산형 에너지 서비스 제공업체이다. 동사는 세계 유수의 저매연 마이크로터빈 시스템 생산업체인 Capstone Turbine Corporation (NASDAQ: CPST)가 제공하는 마이크로터빈을 활용하여 표준화되고 확장 가능한 플랜트를 공급해 왔다. Greenvironment는 독일, 스칸디나비아, 폴란드 및 루마니아에서 특정 응용 작업에 활용되는 Capstone 마이크로터빈의 독점적 유통권을 가지고 유럽에서 50여 개의 마이크로터빈 플랜트를 운영하고 있다.
“이번 상장은 Greenvironment가 주식 시장에 접근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으며 전 경영진이 Greenvironment를 청정 기술 업계에서 주요 활동 기업으로 성장시키는 데 기울여온 노고의 가치의 결실을 맺게 해 주었다. 경쟁 대상 기술 대비 분산형 통합 열 및 전력 생산 그리고 마이크로터빈의 특정 장점에 대한 선호가 더욱 커지고 있는 상황에서, 당사는 당사 포트폴리오 기업의 커다란 성장 가능성을 확신하고 있다.”라고 루트거 폰 아흐레펠드(Rutger von Ahlefeld) RVA Holding AB CEO는 말했다.
마이크로터빈 열병합발전 플랜트는 높은 신뢰성과 가용성(95% 이상) 및 낮은 유지보수 요건 등의 장점을 가지고 있다. 작은 크기와 낮은 매연, 소음 및 진동 수준은 다른 CHP 솔루션으로는 할 수 없는 여러 응용 작업을 가능하게 해 준다. 플랜트의 효율성이 높아 상당한 CO2 절감 효과를 거둘 수 있으며 따라서 마이크로터빈은 국내 및 국제 에너지 목표를 달성하는 데 상당한 기여를 할 수 있다. 예를 들어, 65KW 마이크로터빈은 약 2,800 톤의 CO2를 15년간의 운영 기간 동안 절약할 수 있다. 이는 약 50대의 차량이 배출하는 매연에 해당하는 양이다.
독일 및 EU 에너지 정책은 재생 에너지 사용을 늘리고 전반적인 에너지 효율성을 개선한다는 명확한 목표를 가지고 있다. 에너지 효율성의 핵심 동인은 발전에서 발생하는 과도한 열을 회수하여 사용하는 것이다. 따라서 독일의 공식적인 목표는 전체 발전에서 CHP의 비율을 25%까지 늘리는 것이다. Greenvironment는 독일의 지방 발전소들과 합작 사업을 통해 “건설, 소유 및 운영” 비즈니스 모델로 이를 활용하려는 목표를 가지고 있다.
이러한 합작 사업의 예로는 “Dezentral Energien Schmalkalden GmbH”와 라이프치히 간의 합작 사업이 있으며 현재 추가 협력을 위한 협상이 진행되고 있다. 동사는 CHP 플랜트 기술과 노하우, 중앙집중화된 운영 및 유지보수 서비스를 합작 사업체들에 제공하고 있으며 현지 합작 사업체의 주식을 최소 30% 보유함으로써 경제적인 가치를 얻고 있다.
Greenvironment의 두 번째 성장 시장은 동사가 폴란드, 루마니아 및 체코 공화국에서 첫 번째 활동을 개시한 동유럽시장이 될 것이다. 동부 유럽은 EU가 정치적 재정적 지원을 하고 있으며 경쟁 솔루션이 활용되기 위해서는 인프라 투자가 필요하다는 점에서 분산형 발전에 확실한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동부 유럽에서 Greenvironment는 위험 요소를 줄이고 프로젝트를 가속화하기 위해 강력한 현지 파트너와 함께 공동 투자 비즈니스 모델을 활용할 계획이다. Greenvironment의 독일 내 활동은 모든 운영 대상을 위한 중심적인 기술 및 운영 서비스 제공업체로서의 위상을 유지하게 된다.
자세한 내용은 http://www.greenvironment.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Greenvironment: http://www.greenvironment.com
연락처
Karsten Busche
Managing Director
public eye CONSULTING BUSCHE
전화: +49 30 430 589 22
팩스: +49 30 700 143 35 56
이메일: 이메일 보내기
웹: www.publiceye-consulting.com
이 보도자료는 RVA Holding AB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