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세훈 시장, “창의적인 어린이가 서울의 미래 인재”
이날 어린이·청소년 서울특별시민상은 어려운환경극복, 효행예절, 봉사협동, 창의과학예술, 근검절약, 글로벌리더십 6개 부문에서 귀감이 되는 어린이, 청소년들을 시상했다.
오 시장은 어려운 가정환경이나 신체적 어려움을 이겨내고 씩씩하게 생활하며 봉사활동까지 하는 마음이 똑똑한 어린이, 창의성을 발휘해과학예술 부문에서 두각을 보이는 생각이 똑똑한 어린이 등 서울의 미래를 밝게 만들어줄 친구들이 많아 고맙고 자랑스럽게 생각하며, 앞으로 서울을 이끌어 갈 미래 인재상인 감성과 아이디어가 풍부한 창의적인 어린이가 되어줄 것을 당부했다.
이어, 14시에는 월드컵공원 평화잔디광장에서 펼쳐지는 ‘2010 어린이디자인 창의력캠프’에 참석했다. 2010 어린이디자인 창의력캠프는 다문화가정 어린이, 소외계층 어린이, 외국 어린이 등 총550명의 어린이가 참여하며, 직접 운동화, 친환경가방을 디자인한다. 완성된 가방과 운동화, 모자 등은 희망메시지를 담아 우간다 어린이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아트버스, 버블매직쇼, 우리나라 만들기 등 16시까지 다양한 행사가 진행된다.
한편, 서울시는 어린이들이 가지고 있는 감성과 창의적인 재능을 발전시키기 위해 ‘상상어린이공원 조성’, ‘디자인교과서 제작·배포’ 등 아이들의 창의교육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서울특별시청 개요
한반도의 중심인 서울은 600년 간 대한민국의 수도 역할을 해오고 있다. 그리고 현재 서울은 동북아시아의 허브로서의 역할을 하고 있다. 서울시는 시민들을 공공서비스 리디자인에 참여시킴으로써 서울을 사회적경제의 도시, 혁신이 주도하는 공유 도시로 변화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eoul.go.kr
연락처
서울특별시 언론담당관
백 호
02-731-685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