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세훈 시장, “창의적인 어린이가 서울의 미래 인재”

서울--(뉴스와이어)--오세훈 시장은 5일(수) 오전 10시, 대한상공회의소 국제회의장에서 진행되는 ‘제88회 어린이날 기념행사’에 참석, 76명의 어린이·청소년 서울특별시민상을 시상하고 어린이들을 격려했다.

이날 어린이·청소년 서울특별시민상은 어려운환경극복, 효행예절, 봉사협동, 창의과학예술, 근검절약, 글로벌리더십 6개 부문에서 귀감이 되는 어린이, 청소년들을 시상했다.

오 시장은 어려운 가정환경이나 신체적 어려움을 이겨내고 씩씩하게 생활하며 봉사활동까지 하는 마음이 똑똑한 어린이, 창의성을 발휘해과학예술 부문에서 두각을 보이는 생각이 똑똑한 어린이 등 서울의 미래를 밝게 만들어줄 친구들이 많아 고맙고 자랑스럽게 생각하며, 앞으로 서울을 이끌어 갈 미래 인재상인 감성과 아이디어가 풍부한 창의적인 어린이가 되어줄 것을 당부했다.

이어, 14시에는 월드컵공원 평화잔디광장에서 펼쳐지는 ‘2010 어린이디자인 창의력캠프’에 참석했다. 2010 어린이디자인 창의력캠프는 다문화가정 어린이, 소외계층 어린이, 외국 어린이 등 총550명의 어린이가 참여하며, 직접 운동화, 친환경가방을 디자인한다. 완성된 가방과 운동화, 모자 등은 희망메시지를 담아 우간다 어린이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아트버스, 버블매직쇼, 우리나라 만들기 등 16시까지 다양한 행사가 진행된다.

한편, 서울시는 어린이들이 가지고 있는 감성과 창의적인 재능을 발전시키기 위해 ‘상상어린이공원 조성’, ‘디자인교과서 제작·배포’ 등 아이들의 창의교육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서울특별시청 개요
한반도의 중심인 서울은 600년 간 대한민국의 수도 역할을 해오고 있다. 그리고 현재 서울은 동북아시아의 허브로서의 역할을 하고 있다. 서울시는 시민들을 공공서비스 리디자인에 참여시킴으로써 서울을 사회적경제의 도시, 혁신이 주도하는 공유 도시로 변화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eoul.go.kr

연락처

서울특별시 언론담당관
백 호
02-731-6851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