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과컴퓨터, ‘한컴오피스 뷰어 아이폰 에디션’ 출시

뉴스 제공
한글과컴퓨터 코스닥 030520
2010-05-06 09:17
서울--(뉴스와이어)--한글과컴퓨터(www.hancom.co.kr, 대표 김영익, 이하 한컴)는 아이폰에서 한글(HWP)문서를 볼 수 있는 ‘한컴오피스 뷰어 아이폰 에디션’ 애플리케이션을 출시했다고 6일 밝혔다.

이제 아이폰 사용자는 애플의 앱스토어에서 ‘한컴 오피스 뷰어 아이폰 에디션’을 다운로드 받아 언제 어디서나 한글(HWP)문서를 포함한 다양한 오피스 문서를 볼 수 있게 되었다. 아이폰 사용자라면 누구나 앱스토어에서 ‘한컴오피스’로 검색하여 프로그램을 무료로 다운로드 받아 사용할 수 있다.

‘한컴오피스 뷰어 아이폰 에디션’은 올해 출시된 한컴오피스의 최신제품인 ‘한컴오피스 한글 2010’을 기반으로 만들어진 제품이다. 아이폰 사용자는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한글 97’부터 ‘한글 2010’까지의 한글(HWP)문서를 볼 수 있다. 또한 DOC, XLS, PPT등 MS 오피스 문서뿐만 아니라 jpeg, gif, tiff등 10여종의 이미지 파일까지 지원하여 아이폰용 오피스 문서 뷰어 역할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한컴오피스 뷰어 아이폰 에디션은 아이컨버터(I-Converter)라는 툴을 개발하여 이메일에 첨부된 문서를 볼 수 있는 기능이 포함되어있다. 아이컨버터는 아이폰 메일에 첨부된 한글(HWP)문서를 PDF로 변환해주는 기능이다. 기존에는 이메일에 첨부된 한글(HWP)문서는 아이폰에서 확인이 불가능 하였으나, 이번 애플리케이션 사용자는 아이컨버터와 연동하여 아이폰 사용자의 메일계정을 통해 이메일에 첨부된 한글(HWP)문서를 PDF로 변환하여 확인할 수 있게 되었다.

‘한컴오피스 뷰어 아이폰 에디션’은 한컴의 웹 오피스 서비스인 ‘씽크프리 온라인’과 연동되어 웹에 저장된 문서를 아이폰에서 확인할 수도 있다. 씽크프리 회원 가입시 무료로 제공되는 1GB의 웹하드인 ‘마이오피스’를 활용, 웹에서 저장한 문서를 아이폰으로 연동해서 활용할 수 있는 것. ‘마이오피스’에 저장된 문서는 아이폰의 ‘한컴오피스 뷰어 아이폰 에디션’에서 확인 하면 자동으로 아이폰에 저장되어 언제 어디서나 문서의 확인 및 공유가 가능하다.

한컴은 급증하는 스마트폰 사용자의 다양한 요구와 함께 모바일 오피스 환경 구축을 위해 이미 안드로이드와 윈도모바일 스마트폰에서 오피스 문서를 확인 가능한 ‘씽크프리 모바일’ 서비스를 공급중이다. 이번에 아이폰까지 씽크프리 온라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되어, 다양한 스마트폰에서 모바일 오피스 환경을 지원받게 된다.

한컴은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 한글(HWP)문서등 오피스 문서를 활용할 수 있는 ‘씽크프리 모바일 안드로이드 에디션’을 출시하여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판매중이다. 한컴은 이번에 아이폰용 애플리케이션 출시와 함께 상반기 출시예정인 윈도모바일 스마트폰용 ‘한컴오피스 한글뷰어’까지 다양한 스마트폰에서 오피스 문서를 활용할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을 공급할 예정이며, 아이패드용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하는 등 어떠한 환경에서도 사용가능한 모바일 오피스 환경을 지원하겠다는 계획이다.

한컴의 김영익 대표는 “한컴의 축적된 우수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다양한 모바일 SW와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시장에 선보일 것”이라며, “한컴은 앞으로 차세대 글로벌 모바일 SW 리더십을 확보하겠다”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hancom.com

연락처

한글과컴퓨터 홍보팀
박성은
02-3424-5497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