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지데이, 육아 서비스 개편과 동시에 육아관련 리서치 실시…육아 정보 ‘인테넷에서 얻는다’ 54%

서울--(뉴스와이어)--국내 1위의 여성포털 이지데이(www.ezday.co.kr) 가 육아 서비스 개편을 단행했다.

여성 포털 이지데이는 육아 서비스 개편을 통해서 육아 컨텐츠를 강화해 계획임신, 임신출산, 육아 부문의 전문 컨텐츠를 생성하여 임신을 계획 하고 임신 중이며 육아에 대해서 어려움을 겪는 여성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육아 개편 컨텐츠에는 임신주수별, 아기 개월별 맞춤 컨텐츠를 통해 자신에게 필요한 정보를 얻을 수 있으며, 각 컨텐츠는 전문가 상담실, 마니아 칼럼, 매거진 등을 이용해서 다양한 정보를 공유할 수 있다.

이번 육아 개편의 가장 큰 특징은 ‘지식맘 서비스’로 임신출산, 계획임신, 육아, 놀이 교육, 등에 대해서 똑똑한 엄마들의 질문과 답변으로 이루어지는 서비스로 여성이면 누구나 동감할 수 있는 임신과 육아에 대해서 다양한 궁금증과 지식 등을 공유할 수 있다.

이번 육아 컨텐츠 개편에서는 신생아 목욕시키기, 수유하기, 베이비 마사지, 임신 요가 등의 동영상 컨텐츠를 신규 오픈하여 양질의 서비스를 즐길 수 있으며, 월령 단계별 이유/유아식 레시피 서비스를 신규 오픈하여 육아에 도움을 주고자 했다.

이번 육아개편을 진행한 기획2팀 정수인 팀장은 “임신과 육아는 사회적으로 함께 나누어 가져야 할 중요한 부분이라 생각하면서 이번 개편을 진행했다.”며 “이지데이는 육아 개편을 통해서 정확하고 다양한 정보가 공유되며, 임신과 출산, 육아에 대해 많은 관심을 갖고 있는 네티즌들에게 좋은 서비스가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육아 개편과 발맞추어 실시한 육아에 대한 네티즌의 의견을 묻는 설문조사에서, 여성 네티즌 1,485명이 참여한 가운데 54%(806명)의 여성 네티즌이 육아 정보를 ‘인터넷’에서 얻는 다고 답했다. ‘주변지인’은 26%, ‘도서/전문서적’은 14%, ‘대중매체’2%, ‘기타’ 2%였다.

여성 네티즌이 자주 찾는 육아정보는 ‘교육정보’가 43%로 가장 높았으며, ‘발육정보’ 24%, ‘이유식정보’ 13%, ‘의료정보’ 9%, ‘기타’ 8%였다. 육아에서 가장 많이 지춛 되는 항목도 ‘교육비’로 38%의 네티즌이 의견을 내었으며, ‘기저귀값’은 24%, ‘분유값’ 22%, ‘병원비’9%, ‘기타’ 5%였다. 육아에서 가장 고민되는 부분은 ‘경제적인 문제’가 60%로 가장 높았다.

여성네티즌들은 남편의 육아 참여도에 대해서 만족하거나 보통이라고 생각하는 경우가 70%로 나타났으며, 남편이 ‘기저귀도 갈고 목욕도 시켜준다’라고 말한 네티즌이 42%였다. 맞벌이를 할 때 육아는 35%의 네티즌이 ‘친정 어머니’의 도움을 받는 것으로 나타났다.

아이디 rnrdnjsdk를 쓰는 네티즌은 “저는 맞벌이라 주말만 키웠지만 혼자서 육아를 하기엔 너무 힘든 것 같아요.”라며, “옆에서 많이 도와주고 서로 믿고 의지하면 건강한 육아를 할 수 있을 것 같아요.”라는 말을 남겼다.

이번 설문은 4월 15일부터 4월 21일까지 진행되었으며, 여성 네티즌1,485명이 참여 했고, 20대(21%/313명), 30대(53%/792명). 40대(20%/297명)의 비율로 나타났으며, 기혼여성 80%(1,185명), 미혼여성(20%/300명)으로 참여 했다.

이지데이 개요
여성 포털 이지데이(www.ezday.co.kr)는 2002년 7월 개인정보관리&그룹웨어 사이트로 출범, 2003년 온라인 가계부 서비스를 시작으로 여성, 가계부, 쇼핑, 바탕화면, 다이어리, 좋은글, 꿈해몽, 엔조이, 음악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정보포털이며, 현재 400만 회원과 일 페이지뷰 600만을 기록하는 여성 포털 1위 사이트이다.

육아 메인 홈: http://www.ezday.co.kr/miz/baby/home.html?q_left_m...

웹사이트: http://www.ezday.co.kr

연락처

이지데이 홍보팀 이태주실장
02-323-5002

이지데이 홍보대행사 디딤커뮤니케이션
이정미 과장
02-830-7181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