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한국공예관, 이상봉展 이달 7일부터 30일까지 개최
이번 전시장은 한국공예관 2, 3층 전관에서 이상봉씨 작가의 삶과 문화, 작품세계를 한눈에 볼 수 있도록 구성하고, 그동안 이상봉이 혼신의 노력을 다해, 열정과 기예를 다 바쳐 디자인으로 표현해 온 작품 100여점을 선보인다.
이번 작품은 한국의 전통미를 지닌 피겨여왕 김연아 드레스를 만날 수 있으며, 시인 김남주, 음악인 장사익, 조각가 박승모 등 국내 대표적인 문화인들로부터 영감을 얻은 작품 등을 다양하게 선보인다.
또, 청주지역에서 활동하고 있는 규방공예인들의 섬섬옥수로 빚은, 한땀 한땀 정성들여 제작한 조각보를 작가가 패션디자인으로 재구성한 작품과 현존하는 세계 최고(最古)의 금속활자본 ‘직지’를 패션디자인으로 선보이면서 통섭과 융합의 시대정신도 만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이번 전시에 국내 정상의 예술가들인 공간디자이너 김치호, 스타일리스트 서영희씨, 헤어디자이너 오민씨가 협력하여 공간연출과 작품배치 등을 맡는다.
한편, 이번 전시는 이상봉이 디자이너 활동을 시작한지 30년, ‘이상봉’ 브랜드 창립 25주년을 기념하는 전시여서 주목을 받고 있다. 이상봉 전시는 그동안 서울과 해외에서 열렸지만 지방에서 열리는 것은 이번이 처음며, 패션디자이너 이상봉은 소나무, 한글, 조각보 등 한국의 문화가치를 패션디자인과 접목시키고 세계화 하면서 나라 안팎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작가다.
시 관계자는 “이상봉씨가 디자이너로 활동해 온 그간의 흐름을 한 눈에 볼 수 있을 뿐 아니라 한글과 직지 등 한국의 문화브랜드를 새로운 시각으로 디자인 한 작품도 만날 수 있도록 했다”며 “고유의 삶과 멋을 세계화 하고 브랜드화 할 수 있는 가능성을 엿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청주시청 개요
청주시는 올해를‘녹색수도 청주’실현을 위한 기반을 탄탄하게 다지는 해로 삼아, 시민 모두가 행복한 보편적 복지의 확대, 안정적 일자리와 신성장·녹색산업의 육성, 천년고도 교육도시 청주의 정체성 확보, 맑은 공기 깨끗한 물 최적의 녹색환경 조성, 편리한 대중교통 체계구축과 균형발전 도모 그리고 300만 그린광역권의 중심지 청주 건설에 전력을 기울이겠습니다. 청주시는 2010년 지방선거에서 당선된 한범덕 시장이 이끌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jcity.net
연락처
청주시청 기업지원과 첨단산업담당
043-200-232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