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 대한민국예술원 소장작품전’ 개최
‘대한민국예술원 소장작품전’은 한국 근·현대미술사에 커다란 족적을 남긴 대표적인 작가들의 작품들 가운데 예술원에서 심혈을 기울여 수집한 소장품 중 일부를 일반에 공개하는 전시이다.
이번 ‘소장작품전’에는 예술원이 소장하고 있는 한국화, 서양화, 조각, 서예, 공예, 건축 분야에 걸쳐 한국 미술계를 대표하는 작고 및 원로 예술인작품 95점 중에서 선별된 59점이 전시될 예정이다. 개막식은 5월11일 오후 3시 서초구 반포동 소재 예술원 미술관에서 개최한다.
문화체육관광부 개요
문화체육관광부는 문화, 예술, 체육, 관광, 종교, 미디어, 국정홍보 업무를 담당하는 정부 부처이다. 2008년 문화관광부와 국정홍보처, 정보통신부의 디지털콘텐츠 기능을 통합해 문화체육관광부로 개편했다. 1차관이 기획조정실, 종무실, 문화콘텐츠산업실, 문화정책국, 예술국, 관광국, 도서관박물관정책기획단을 관할하며, 2차관이 국민소통실, 체육국, 미디어정책국, 아시아문화중심추진단을 맡고 있다. 소속기관으로 문화재청, 대한민국예술원, 한국예술종합학교, 국립중앙박물관, 국립국어원, 국립중앙도서관, 국립극장, 국립현대미술관, 국립국악원, 국립민속박물관, 한국영상자료원, 해외문화홍보원, 한국정책방송(KTV) 등을 두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mcst.go.kr
연락처
예술원 사무국
신영숙
02-3479-72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