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색채디자인 기본계획 추진
중앙대학교 산학협력단이 수행하여 오는 5월에 준공예정인 색채디자인 기본계획은 인천을 대표할 수 있는 브랜드 색채를 개발하고, 인천시 지역별로 적용할 수 있는 색채가이드라인, 건축물과 가로시설물 등의 경관요소별로 적용할 수 있는 색채가이드라인 등의 내용을 담고 있다.
우선 우리시를 대표할 수 있는 대표색상을 발굴하여 표준화하여 브랜드 전략에 활용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며, 색채가이드라인은 이러한 대표색과는 별개로 품격 있는 명품도시에 어울릴 수 있는 차분하면서도 한국적인 색상으로 가이드라인을 제시할 예정이다.
시범사업으로는 강화군 내가면 외포리 포구 일대를 도시컬러링 디자인타운으로 지정하여 인천을 대표할 수 있는 포구로 만들 수 있도록 다양한 색채를 건물에 입히는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2014년까지 아시아경기대회 주변 지역을 우선적으로 정비할 수 있도록 각 군·구와 협의하여 경기장 특성에 맞는 색채 가이드라인을 적용시키며, 서구 서부산업단지 등 회색일변도의 공단지역을 친환경적이고 밝은 느낌으로 변화시켜 지역을 활성화하고 관광수요를 창출할 수 있도록 시범사업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인천광역시청 개요
인천광역시청은 28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유정복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incheon.go.kr
연락처
인천광역시청 도시디자인추진단
과장 류치현
032-440-478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