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특산물, ‘깻잎 품평회’ 개최
이번 품평회는 잎들깨 주 생산지인 안심지역의 재배농가와 지역농업인단체 대표, 관계 공무원 등 100여명이 참석할 계획이며, 행사는 우수 깻잎 재배 농가 시상 및 깻잎요리 15점의 시식회 등 다채롭게 진행된다.
전국 3대 생산단지인 대구 깻잎은 동구 서호, 괴전, 사복, 숙천, 내곡 및 북구 국우동 지역 400 농가에서 약67ha 정도 재배되고 있으며, 이 지역에서 생산되는 깻잎은 잎이 두껍고 부드러우며 깻잎 고유의 향취가 뚜렷하여 소비자들에게 고가에 판매되고 있다.
이와 함께 농업기술센터에서는 유통환경 변화에 발맞추어 “안심깻잎”브랜드 상표등록 및 2kg 소포장 칼라박스 40,000매를 제작 보급하여 지역 깻잎의 인지도 제고와 시장경쟁력 향상에 도움을 주고 있다.
이번 품평회는 현재 안심지역에서 출하되고 있는 깻잎의 포장방법, 균일도 등 재배기술과 유통분야 2가지에서 심사를 진행하며, 출품자를 제외한 참가자 전원이 심사위원이 되어 스티커 부착 방식으로 심사한다.
품평회를 통하여 농가간 재배기술 및 유통방법을 서로 비교 평가함으로써 유통기술 교류 및 상품성 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대구광역시청 개요
대구광역시청은 26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권영진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권영진 시장은 시민행복과 창조대구를 이루기 위해 대구광역시를 창조경제의 선도도시, 문화융성도시, 안전복지도시, 녹색환경도시, 소통협치도시로 만들겠다는 계획을 세우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daegu.go.kr
연락처
대구광역시 농업기술센터
원예작물담당 류인하
053-982-381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