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세훈 시장, 노인전문요양센터 방문 어르신 식사배달 도와
동부노인전문요양센터는 저소득자 중 치매, 중풍 등 요양보호가 필요한 65세 이상 노인을 대상으로 의료서비스, 재활 및 여가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현재 전문요양으로 296명, 데이케어센터 이용으로 37명의 어르신들이 이용하고 있다.
이날 오 시장은 직접 어르신들의 점심을 준비하고 병실, 식당에 계신 어르신들의 식사를 배달, 배식한다. 또 어르신들과 대화를 통해 시설이용의 미흡한 사항들과 더 보완해야할 사항을 직접 듣는다.
한편, 서울시는 노인인구 급증으로 늘어나는 노인성 질환 요양수요를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올해 19개소의 노인요양시설을 확충해 치매·중풍 등 노인요양 서비스를 확대할 방침이다.
노인요양 서비스 확대를 통한 이용 노인의 편의 도모는 물론 고령사회 진입에 대비하기 위해 ‘08년부터 진행하고 있는 치매노인 보호시설 데이케어센터 설치, 노인일자리·주거시설을 확충하는 내용의 ’9988 어르신 프로젝트‘를 지속적으로 보완해 서울형 그물망복지로 빈틈없이 서비스 할 계획이다.
서울특별시청 개요
한반도의 중심인 서울은 600년 간 대한민국의 수도 역할을 해오고 있다. 그리고 현재 서울은 동북아시아의 허브로서의 역할을 하고 있다. 서울시는 시민들을 공공서비스 리디자인에 참여시킴으로써 서울을 사회적경제의 도시, 혁신이 주도하는 공유 도시로 변화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eoul.go.kr
연락처
서울특별시 복지국
노인시설팀장 박병환
02-3707-922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