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매천로~지천 간 도로확장 완료, 10일 개통

대구--(뉴스와이어)--대구시는 북구 팔달동 매천로~칠곡군 지천면 시경계간 도로확장공사를 완료 하고 2010년 5월 10일부터 전면 개통한다.

이 도로는 칠곡지역 국도4호선(팔달교~안동)의 만성적인 교통체증 해소와 동시에 북구 금호, 사수동 지역에 조성되고 있는 금호택지개발사업으로 유발되는 교통량 해소를 위하여 왕복 6차로로 확장하여 전면 개통하게 됐다.

대구광역시 건설관리본부에서 발주하여 추진한 매천로~지천간 도로확장공사는 국비 및 시비 609억원을 투자하여 폭 30m, 연장 3,8km로 2006년 6월에 착공하여 2010년 5월 10일 완공했다.

본 사업은 북구 팔달동 매천대교를 기점으로 한국토지주택공사에서 시행 중인 금호택지지구를 통과하여 칠곡군 지천면 시 경계까지 연결하는 광역도로망 구축사업으로 상습 정체구간인 칠곡지역 국도4호선(팔달교~안동)에 집중되는 교통량을 분산하여 왜관, 구미 방향의 교통소통 원활에 크게 도움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또한, 현재 북구 금호, 사수동 지역에 943,236㎡로 조성되고 있는 금호택지개발사업으로 7,200여세대가 장래 입주 예정으로 있어 유발되는 교통량 해소등 입주민의 교통편의 제공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북구 금호동 소재 대구사격장의 국제대회 행사 개최 시 깨끗한 도시환경 제공은 물론, 금호, 사수동 지역의 접근성을 높여 낙후된 지역개발촉진 등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상당한 효과가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대구광역시청 개요
대구광역시청은 26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권영진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권영진 시장은 시민행복과 창조대구를 이루기 위해 대구광역시를 창조경제의 선도도시, 문화융성도시, 안전복지도시, 녹색환경도시, 소통협치도시로 만들겠다는 계획을 세우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daegu.go.kr

연락처

대구광역시 건설관리본부 토목부
토목1과장 서영종
053-603-5348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