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관광기념품공모전 대상에 죽세공예품 ‘여름이야기’
광주시는 6일 응모작 총56종 646점에 대해 심사하고 대상1, 금상2, 은상3, 동상3, 장려6, 입선15 등 모두 30점을 입상작으로 선정했다고 발표했다.
공모전은 일반분야와 창작분야로 나눠 진행됐으며, 일반분야 금상에는 S-Life 전복죽(고미선·(주)웰빙식품)이, 창작분야 금상에는 광주의 진미 김치와 청국장을 이용한 기능식품 - 우리밀 쿠키와 컵케익(김민영)이 차지했다.
대상을 차지한 고경주씨의 ‘여름이야기’는 죽세공예품을 장신구에 도입해 가볍고 시원한 느낌을 표현한 작품이다.
이번 공모전은 지난해에 비해 출품수는 다소 적었지만 작품수준이 크게 향상된 것으로 알려졌다.
심사위원장을 맡은 전남대학교 김철우 교수는 “그동안 공모전에 비해 작품 수준이 높다”며 “오는 8월 열리는 제13회 전국 관광기념품 공모전까지 3개월 정도 준비기간이 있어 디자인 등 품질을 향상시켜 출품하면 좋은 성과를 기대해 볼 수 있다”고 말했다.
공모전 입상작은 10일부터 오는 13일까지 4일간 광주디자인센터 2층에서 일반인에 공개되며, 전국 공모전에서 입상할 경우 상품개발비 700만~5,000만원과 생산자금 융자금 최고 1억원을 지원받고, 한국관광명품 인증마크가 부여되는 등 다양한 특전이 주어진다.
시는 수상작에 대해 전국공모전 출품은 물론, 하반기에 열리는 세계김치문화축제 등에 홍보 판매부스 설치, 관광기념품 홍보사이트 개설 등 대대적인 전시·판매로 침체된 관광기념품 산업을 활성화시키고 광주 관광기념품의 상품화·명품화 사업에 주력해 나갈 계획이다.
광주광역시청 개요
광주광역시청은 15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윤장현 시장이 시정을 이끌어가고 있다. 더불어 사는 광주, 사람중심 생명도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gwangju.go.kr
연락처
광주광역시 관광진흥과
사무관 차민수
062)613-363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