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제5회 입양의 날’ 기념식 열어

광주--(뉴스와이어)--건전한 입양문화 형성과 국내입양 활성화를 위해 제정된 입양의 날 기념행사가 오는 11일 오후3시 동구청 6층 대강당에서 열린다.

5회째를 맞은 올해 행사는 대한사회복지회 광주지부 주최, 광주시 후원으로 입양의날 주인공인 입양가족, 입양기관, 입양단체 관계자 등 4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다.

기념식에서는 입양 아동들의 희망이 담긴 무용공연과 입양가족의 밝은 미래를 상징하는 버블쇼가 열리고 입양가족 생활수기 공모전 시상, 감사패 전달과 함께 입양가족들의 사연을 소개하는 시간도 마련된다.

특히, 입양의 날을 맞아 건전한 입양문화 정착과 국내입양 활성화에 기여한 입양유공자로 대한사회복지회 광주지부 이혜선(33)씨와 광주시 남구 복지사업과 이경춘(50·사회복지7급)씨 등 2명에게 보건복지부 장관표창을 수여하고, 대한사회복지회 광주지부 광명아동상담소 봉애남(54)씨 등 3명에게 광주시장 표창패(3명)가 수여된다.

입양문화 정착과 인식 개선을 위한 사진전도 열린다. 홀트아동복지회 광주아동상담소 주관으로 11일부터 14일까지 ‘입양가족 사진전’이 시청 1층 시민홀에서 열리고, 대한사회복지회 광주지부에서 마련한 입양아동과 미혼모, 시설아동을 위한 ‘조세현 사진전’이 오는 19일부터 26일까지 신세계백화점1층 갤러리에서 열린다.

시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입양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과 건전한 입양문화를 형성하여 광주지역 뿐만 아니라 국내 입양 활성화로 이어지는 계기가 되기 바란다고” 말했다.

광주광역시청 개요
광주광역시청은 15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윤장현 시장이 시정을 이끌어가고 있다. 더불어 사는 광주, 사람중심 생명도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gwangju.go.kr

연락처

광주광역시 사회복지과
사무관 임안섭
062)613-3250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