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파브 3D 광고 ‘선수교체편’과 ‘프리킥편’ 인기
3D 입체영상으로 진짜에 더 다가선 삼성파브3DLED가 남아공 축구 축제 시즌을 겨냥해 제작한 광고는 ‘선수교체편’과 ‘프리킥편’의 2편으로 구성돼 있다. 특히 삼성파브 광고는 축구국가대표팀을 상징하는 붉은색 새 유니폼이 등장하는 국내 첫 광고로 국가대표 엔트리 30명과 새로운 국가대표 유니폼 발표 시기에 맞물려 공개돼 더욱 의미 있다.
‘선수교체편’은 박지성과 이청용의 선수교체 순간을 담은 것으로 교체 퇴장하는 이청용이 TV에서 성큼 성큼 걸어 나와 마치 거실 소파가 경기장 벤치 인양 자리를 차지하고 앉아 시청자들과 함께 응원을 펼치는 내용이다. 두번째 프리킥편은 상대편이 우리 골문을 향해 프리킥을 시도하려 할 때 박지성과 이청룡이 다급한 표정으로 시청자를 향해 빨리 같이 프리킥을 방어하자고 손짓하는 제스처로 꾸며진 것이다. 이는 보는 이로 하여금 3D TV를 통해 실제 축구 경기가 우리 집 거실 또는 내 눈앞에서 펼쳐지는 것 같은 느낌을 자아내고 있어 입체영상의 특징을 생동감 있게 표현한 광고라는 평을 받고 있다.
광고 촬영은 역동적인 분위기에 걸 맞는 배경을 위해 축구의 본고장, 영국을 대표하는 맨시티 구장에서 진행됐다. 현재 활동 중인 축구선수를 엑스트라로 기용하고 수많은 군중들을 동원해 진행된 촬영에서 삼각편대 3명의 축구 스타들은 헤딩에 이은 드리블과 태클 등 고난이도 기술을 선보였다. 선수들의 활약에 촬영장은 마치 결승전을 방불케 하는 뜨거운 열기로 가득 찼다. 이를 지켜본 관계자는 ‘선수들의 부상이 걱정될 정도’라고 말했다.
선수들의 경기장면 외 숨겨진 연기실력 또한 또 다른 볼거리. ‘프리킥편’에서 시청자를 경기장으로 불러내는 박지성, 이청용 선수의 연기장면은 너무 리얼해 선수 본인은 물론 촬영 스텝 모두가 놀라움을 금치 못하며 파안대소 했다는 뒷 이야기가 전해진다.
특히 이번 광고는 삼성파브 풀 HD 3D LED TV가 구현하는 3D입체영상의 우수성을 극명하게 보여주기 위해 한정된 시간 안에 3명의 선수와 엑스트라, 스텝들이 경기장과 거실 세트장을 오가는 고난이도 촬영으로 진행 됐다. 힘든 촬영 속에서도 연기지도까지 마다 않던 박지성과 엑스트라까지 배려하는 박주영, 격한 태클 장면을 열정적으로 연출한 이청용이 있어 촬영이 진행되는 내내 촬영장 분위기는 활기찼다.
삼성파브 관계자는 “6월부터 시작될 전 세계적인 축구 축제를 앞두고 삼성파브는 국가대표 유니폼을 국내외 광고 사상 최초 공개하며 이를 착용한 삼각편대, 박지성, 이청용, 박주영을 내세워 빅 매치가 이뤄지는 축구 현장을 재현한 광고를 선보였다” 며 “광고 스토리처럼 남아공 축구 축제 기간 동안 고객들이 삼성파브 3D TV를 통해 경기 장면을 더욱 실감나게 즐기고 삼각편대로 대표되는 박지성, 이청용, 박주영 선수를 비롯 모든 우리 대표 선수들에게 힘찬 응원의 기운을 실어주길 바란다” 고 말했다.
한편, 삼성파브는 광고를 시작으로 전국 디지털프라자 매장에서 다양한 판촉행사를 진행함은 물론 3D 삼각편대를 활용한 온라인 이벤트, 체험 프로모션 등의 마케팅 활동을 본격화 한다는 계획이다.
삼성전자 개요
삼성전자는 반도체, 통신, 디지털 미디어와 디지털 컨버전스 기술을 보유한 글로벌 리더다. 삼성전자는 디지털 어플라이언스 부문, 디지털 미디어 부문, LCD 부분, 반도체 부문, 통신 네트워크 부문 등 5개 부문으로 이뤄져 있다. 세계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브랜드인 삼성전자는 스마트폰, 디지털 TV, 메모리 반도체, OLED, TFT-LCD 분야에서 세계 선두 주자다.
웹사이트: http://www.samsung.com/sec
연락처
프레인
김소미 과장
02-3210-968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