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TP, ‘자동차부품업체 대상 기술인력 양성 교육 실시’

울산--(뉴스와이어)--울산시에 따르면 울산테크노파크(원장 임육기)는 현대자동차(주)와 연계하여 지역자동차부품업체 임직원을 대상으로 자동차부품혁신센터(매곡동 소재)에서 ‘자동차부품업체 대상 기술인력 양성 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지식경제부와 울산시에서 지원하는 “지역산업 인력양성사업”의 일환으로 울산을 포함한 동남권 지역 자동차 분야의 R&D 전문 인력 및 전문 기술인력을 양성하는 사업이다.

교육에는 현대자동차 남양연구소 연구원이 강사로 참여하며, 5월 10일부터 5월 28일까지 자동차 분야 DFSS 그린벨트 과정, CATIA V5 시뮬레이션 과정, VE과정, CAE 해석과정 등으로 실시된다.
*DFSS : Design For Six Sigma(과학적인 통계기법 적용)
*CATIA : Computer-graphics Aided Three-Dimensional Interactive Application(CAD/CAM/CAE 소프트웨어의 대표적인 응용프로그램)
*VE : Value Engineering(원가절감 등 방법론 습득)

울산테크노파크는 전체 교육일수의 80%이상 출석 및 과제형 프로젝트 테스트 등을 통해 일정 수준을 만족한 교육생에 대하여 수료증을 발급할 예정이다.

한편, 울산테크노파크는 현재까지 약 3,000여명의 자동차 관련현장실무분야 교육생을 배출했으며, 올해는 현장 기술인력의 역량강화를 위해 다양한 교육과정을 개발하여 지역 기업체를 지원할 계획이다.

울산광역시청 개요
울산광역시청은 12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부터 김기현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품격있고 따뜻한 창조도시 울산을 목표로 삼고 안전제일 으뜸 울산, 동북아 경제허브 창조도시 울산, 최적의 도시인프라 매력있는 울산, 품격있는 문화도시 울산, 이웃사랑 복지 울산, 건강친화적 환경도시 울산, 서민 노동자와 기업이 함께하는 동반자 울산으로 만들어 나가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ulsan.go.kr

연락처

울산시청 산업진흥과
052-229-2861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