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관내 시설공사 하자검사 실시

청주--(뉴스와이어)--청주시는 부실공사로 인한 피해로 시민의 재산과 생명을 사전에 예방에 발 벗고 나섰다.

이에 따라 시는 이미 준공하여 하자담보 기간 중에 있는 국도대체 우회도로 건설공사 등 347건에 대하여 5월말까지 하자검사를 실시할 방침이다.

이번 하자검사 대상은 준공검사를 완료한 날로부터 1년 이상 10년 이하의 범위 내에서 당해 공사의 하자보수를 보증하기 위한 하자담보 책임기간 내에 있는 3천만원 이상의 공사사업장이 해당된다.

또한, 이에 시설공사 하자검사는 공사 시공업체의 하자담보 책임기간이 만료되기 이전에 철저한 검사를 통하여 하자가 발생된 공사에 대하여는 시공사에 통보 즉시 보수토록 조치하고, 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계약시 제출한 하자 보수 보증금으로 강제집행 할 계획이다.

특히, 하자보증 기간일이 지나면 시공회사로부터 하자보수 명령을 할 수 없는 점을 감안하여 년2회 정기적인 수시점검 등을 통하여 부실로 인한 인적, 물적 피해를 최소화 하는데 최선을 다할 예정이다.

청주시청 개요
청주시는 올해를‘녹색수도 청주’실현을 위한 기반을 탄탄하게 다지는 해로 삼아, 시민 모두가 행복한 보편적 복지의 확대, 안정적 일자리와 신성장·녹색산업의 육성, 천년고도 교육도시 청주의 정체성 확보, 맑은 공기 깨끗한 물 최적의 녹색환경 조성, 편리한 대중교통 체계구축과 균형발전 도모 그리고 300만 그린광역권의 중심지 청주 건설에 전력을 기울이겠습니다. 청주시는 2010년 지방선거에서 당선된 한범덕 시장이 이끌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jcity.net

연락처

청주시청 회계과 계약담당
043-200-2401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